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제1부 특수교육의 기초와 이해
 제1장 특수교육의 목적과 약속
 제2장 특수교육 서비스의 계획과 제공
 제3장 가족과의 협력

제2부 특수아동의 교육적 요구
 제4장 지적장애
 제5장 학습장애
 제6장 정서행동장애
 제7장 자폐성 장애
 제8장 의사소통장애
 제9장 청각장애
 제10장 시각장애
 제11장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건강장애 및 지체장애
 제12장 저출현 장애:중복장애, 농-맹, 외상성 뇌손상
 제13장 영재아 및 우수아

제3부 생애주기에 따른 특수교육
 제14장 유아 특수교육
 제15장 전환교육

이용현황보기

(최신) 특수교육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317939 371.9 -17-107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317940 371.9 -17-107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특수교육은 지금도 진행 중에 있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이다. 조기중재 서비스를 받는 중복장애아의 이야기이기도 하며, 교사와 부모의 협력에 힘입어 일반학교에서 비장애 또래들과 함께 교육을 받고 있는 지적장애아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하고, 자신의 강점을 높이고 약점은 보완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데 같이 참여하고 있는 학습장애 중학생, 새로운 통찰력을 제시하는 영재 아동, 제2외국어를 배우는 뇌성마비 고등학생,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각장애 여성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이들은 학교, 가정, 작업장 및 지역사회에서 비장애인들과 같은 환경에서 살고, 같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본적 권리가 있으며, 특수교사들은 그들 스스로 의사결정을 하고 자신의 삶을 통제할 수 있도록 우선순위를 두고 가르쳐야 한다. 이 책은 바로 이러한 특수한 교육 요구를 지닌 모든 학습자와 효과적인 교수를 위한 중요한 논제를 다루고 있다.

<이 책의 주요 특징>
*우수교사 사례:특수교육 분야에서 우수교사로 뽑힌 교사들의 사례를 각 장의 주제와 맞게 수록하였다.
*교수와 학습:특수교육 교사들이 실제 교실에서 수행하고 확인한 학습 전략과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유튜브 동영상:특수아동이 교육을 통해 어떻게 진전되고 바뀌어 가는지 실제 사례를 볼 수 있다.
*초임교사를 위한 팁:우수교사들이 초임교사를 위해 자신들만의 노하우를 소개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