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교재구성 및 활용방안
목차
I. 디지털교과서 활용 학습활동 이해하기 5
1.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학습 활동 탐구 7
1.1.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스키마 형성 활동 7
1.2.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실제성 강화 활동 18
1.3.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데이터 추론 학습 활동 30
1.4.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형태 초점 활동 42
2.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영어과 수업 모형 탐구 54
2.1. 프로젝트학습 모형의 의미 54
2.2.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프로젝트학습 모형의 장점 54
2.3.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프로젝트학습 모형의 핵심 방법과 전략 55
2.4.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프로젝트학습 모형의 학습평가 전략 56
2.5. 프로젝트학습 모형에 적합한 학습 주제 57
2.6. 프로젝트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업 설계 사례 57
I장 요약 69
II.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설계하기 73
1. 디지털교과서 수업 설계 과정 탐색 75
1.1. 수업설계의 가치 확인 75
1.2. 수업설계 과정과 주요 활동 파악 77
1.3. 본 연수 과정의 수업설계 과정 개괄 81
2.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맥락 분석 87
2.1.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역량과 학습내용 분석 87
2.2.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에 참여하는 학습자 특성 분석 92
2.3.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환경 분석 94
2.4. 수업설계안 검토 및 수정·보완 98
3.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을 위한 교육방법 및 평가 방법 설계 99
3.1.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교육방법 설계 99
3.2. 평가방법 설계 101
3.3. 수업의 흐름 설계 105
3.4. 디지털교과서 활용 학습지원 전략 설계 107
3.5. 수업 설계 사례 분석 110
4.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교수·학습 자료 개발 122
4.1. 교사용 자료와 학생용 자료 개발 122
4.2. 학습평가 자료 개발 125
4.3. 위두랑 구성 131
4.4.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실행 계획 및 점검 132
5.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평가 133
5.1. 수업평가 탐구 133
5.2. 수업설계안 발표와 동료 평가 137
II장 요약 139
부록 145
1. 영어 디지털교과서 살펴보기 145
2. 학습내용 분석 방법 161
3. 일반적인 학습자 특성 171
4. 디지털교과서와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는 ICT 도구들 175
등록번호 | 청구기호 | 권별정보 | 자료실 | 이용여부 |
---|---|---|---|---|
0002491180 | 371.334 -19-6 |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 이용가능 | |
0002491181 | 371.334 -19-6 |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 이용가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