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판권기
제출문
연구 협력진
연구 요약
목차
I. 서론 18
1. 연구의 필요성 20
2. 연구 목적 22
3. 연구 내용 23
4. 연구 방법 24
II. 2015 개정 교육과정(초등학교 1~2학년)의 변화 및 쟁점 26
1. 교육과정 총론 28
2. 국어과 39
3. 수학과 44
4. 안전한 생활 49
5. 요약 55
III. 2015 개정 교육과정(초등학교 1~2학년)의 적용 실태 58
1. 조사 방법 60
2. 교육과정 총론 분석 결과 및 시사점 69
3. 국어과 분석 결과 및 시사점 94
4. 수학과 분석 결과 및 시사점 110
5. 안전한 생활 분석 결과 및 시사점 131
IV. 2015 개정 교육과정(초등학교 1~2학년) 실행 지원 방안 160
1. 교육과정 총론 실행 지원 방안 162
가. 교육과정 총론 문해력 신장을 위한 교사 연수 내실화 162
나. 교육과정 총론의 개정 사항 적용을 위한 지원 체제 강화 163
2. 국어과 실행 지원 방안 165
가. 학기 초 적응활동 시간을 활용한 한글 교육 시행 165
나. 한글 학습 지원을 위한 다양한 자료 제공 167
3. 수학과 실행 지원 방안 168
가. 학생 맞춤형 수업(적절한 학습량과 수준)을 통한 학습 부담 경감 168
나. 학년에 따라 교과서의 어휘 및 문장의 길이 재조정 169
다. 수학 교과 역량 함양을 위한 수업 전문성 신장 170
라. 학생 간 수준 차이를 줄이기 위한 수학 학습 부진 학생의 지도 171
4. 안전한 생활 실행 지원 방안 172
가. 안전한 생활 지도를 위한 교사 전문성 신장 172
나. 체험형 안전한 생활 교수·학습 지원 173
나. 안전교육 체험 시설 확충 175
V. 요약 및 정책 제언 178
1. 요약 180
2. 정책 제언 189
참고문헌 200
부록 208
[부록 1] 설문지 210
[부록 2] 면담조사 질문지 224
[그림 I-3-1] 연구개요 23
[그림 II-1-1] 2015 개정 교육과정의 범교과 학습 주제 변화 39
[그림 III-1-1] 설문조사 도구 개발 절차 63
[그림 IV-4-1] 안전교육을 위한 생존 가방 예시 174
[그림 IV-4-2] 안전학습 체험존 예시 176
[그림 V-2-1] 정책 제언 개요 190
등록번호 | 청구기호 | 권별정보 | 자료실 | 이용여부 |
---|---|---|---|---|
0002495179 | 372.19 -19-1 |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 이용가능 | |
0002495180 | 372.19 -19-1 |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 이용가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