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제출문
목차
Ⅰ. 서론 8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8
2. 연구내용 및 방법 11
가. 사회적 배려대상 예술영재의 특성 분석 11
나. 대학생 멘토링 체제 설계 11
다. 멘토 역량 진단도구 개발 12
라. 예비 멘토 역량 분석 14
Ⅱ. 사회적 배려대상 예술영재의 특성 16
1. 사회적 배려대상 영재 16
2. 예술영재의 의미 및 특성 17
가. 음악영재 17
나. 미술영재 21
3. 사회적 배려대상 예술영재교육 24
4. 종합 및 결론 26
Ⅲ. 대학생 멘토링 체제 설계 28
1. 멘토링 개념 28
가. 멘토링의 정의 28
나. 멘토링의 기능 30
2.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34
가.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효과 35
나. 대학생 멘토의 성장 36
다. 대학생 멘토링 지원체제 38
3. 멘토링 체제 39
가. 멘토링 체제에 관한 선행연구 39
나. 멘토링 체제에 관한 전문가 자문 44
4. 종합 및 결론 46
Ⅳ. 멘토 역량 진단도구 개발 49
1. 역량모델링 49
가. 역량 개념 49
나. 멘토 역량 50
2. 전문가 자문을 통한 멘토 역량 도출 52
가. 긍정적 정서 52
나. 자기효능감 53
다. 조직시민행동 55
라. 사회지능 57
3. 멘토 역량 진단도구 기초문항 62
가. 전문가 면담올 통한 기초문항 구성 62
나. 전문가 내용타당도 검중 63
4. 타당도 검증 65
가. 탐색적 요인분석 65
나. 신뢰도 분석 67
다. 최종 역량 68
Ⅴ. 예비 멘토 역량 분석 71
1. 멘토 역량 평균 71
2. 차이검증 73
Ⅵ. 요약 및 결론 76
1. 요약 76
가. 사회적 배려대상 예술영재 특성 76
나. 대학생 멘토링 체제 설계 77
다. 멘토 역량 진단도구 개발 79
라. 예비 멘토 역량 분석 81
2. 결론 81
가. 멘토 양성 프로그램 설계 방향 82
나. 멘토 양성 프로그램 예시 83
다. 후속연구 및 정책에 대한 제언 85
참고문헌 86
판권기 90
[그림 Ⅰ-1] 연구절차 15
[그림 Ⅲ-1] e-멘토링 모형 39
[그림 Ⅲ-2] 원격대학 성인학습자 멘토링 프로그램 모형 40
[그림 Ⅲ-3] 학습공동체 멘토링 모형 41
[그림 Ⅲ-4] 멘토링 시스템 개발 과정 42
[그림 Ⅲ-5] 진로지도형 멘토링 모형 43
[그림 Ⅲ-6] 사회적 배려대상 예술영재의 멘토링 체제 47
[그림 Ⅴ-1] 역량별 평균 비교 72
[그림 Ⅵ-1] 사회적 배려대상 예술영재를 위한 대학생 멘토링 체제 78
[그림 Ⅵ-2] 멘토 양성 교육 설계 방향 82
[그림 Ⅵ-3] 멘토 양성 프로그램의 교육 Part 84
[그림 Ⅵ-4] 멘토 양성 프로그램의 지원 Part 84
등록번호 | 청구기호 | 권별정보 | 자료실 | 이용여부 |
---|---|---|---|---|
0002541389 | 371.95 -19-15 |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 이용가능 | |
0002541390 | 371.95 -19-15 |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 이용가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