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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Ⅰ. 국가 정보 및 시장통계 4

1. 수출환경 및 경제지표 6

2. 식품산업 현황 11

3. 수출입통계 16

Ⅱ. 시장 트렌드 19

1. 소비 트렌드 21

2. 제품 트렌드 23

Ⅲ. 통관 및 제도 25

1. 통관 및 검역 28

2. 인증정보 37

3. 라벨링 41

4. 위생요건 45

Ⅳ. 경쟁제품 47

1. 경쟁제품 선정 48

2. 경쟁제품 분석 49

Ⅴ. 경쟁사 60

1. 경쟁사 선정 61

2. 경쟁사 분석 62

Ⅵ. 유통채널 현황 66

1. 유통채널 분석 67

2. 오프라인 유통채널 70

3. 온라인 유통채널 83

참고문헌 84

판권기 85

표목차

표 1.1. 주요 거시경제 지표 7

표 1.2. 식용유 생산량 추이(2013-2017년) 14

표 1.3. 들기름 항목별 통계 기준 설정 16

표 1.4. 들기름 HS CODE 분류 16

표 1.5. 일본의 HS CODE 1515.90.510 주요 국가별 수입량 및 수입액 추이(2013-2017년) 17

표 1.6. 일본의 HS CODE 1515.90.520 주요 국가별 수입량 및 수입액 추이(2013-2017년) 17

표 1.7. 한국 들기름의 對글로벌 수출 통계(2013-2017년) 18

표 1.8. 한국 들기름의 對일본 수출 통계(2013-2017년) 18

표 3.1. 일본 라벨 표기사항 상세 44

표 5.1. 들기름 제조업체 경쟁사 61

표 6.1. 주요 유통채널 점포 수(2013-2018.7) 68

표 6.2. 일본 주요 슈퍼마켓 현황 70

표 6.3. 협동조합 현황(2013-2017년) 77

표 6.4. 일본 주요 식품 판매 사이트 83

그림목차

그림 1.1. 총인구 변동 추이(2014-2018년) 9

그림 1.2. 연령별 인구 변동 추이(2014-2018년) 9

그림 1.3. 식용유 소매시장 규모 변동 추이(2014-2018년) 11

그림 1.4. 올리브오일의 일식 사용 예시 12

그림 1.5. 올리브오일의 소매시장 규모 전망 추이(2019-2023년) 12

그림 1.6. 아지노모토의 중화요리용 기름(좌)과 카도야의 참기름 제품(우) 13

그림 1.7. 식용유 공급량 추이(1970-2016년) 14

그림 1.8. 들기름의 생산량 및 재배면적(2002-2007년) 15

그림 2.1. NHK에 소개된 들기름의 효능 21

그림 2.2. 슈퍼마켓에서 품절된 들기름(상)과 주문 쇄도로 인해 출하 지연을 알리는 공지(하) 22

그림 2.3. 들기름의 섭취 방법을 소개하는 TV 프로그램 22

그림 2.4. 스틱형 포장으로 제조된 들기름 제품 23

그림 3.1. 식품위생법과 식품검역 절차에 따른 통관 절차 33

그림 3.2. 식품표시법 시행 전후의 식품표시 관련 법률과 표시기준의 예 42

그림 6.1. 주요 유통채널 식품 매출액 및 점유율(2013-2017년) 67

그림 6.2. 소비자 식품 구입경로별 비율(2014) 68

그림 6.3. 들기름의 추천 유통채널 69

그림 6.4. 슈퍼마켓 입점 경로 71

그림 6.5. 도쿄 내 코리아타운 신오쿠보(新大久保) 지역 내 한인마트 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