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나오는 사람들
제1막
제2막
제3막
해설
지은이에 대해
옮긴이에 대해

이용현황보기

무기와 인간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563719 822 -19-19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563720 822 -19-19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B000064636 822 -19-19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지만지드라마>는 지식을만드는지식의 희곡, 연극 전문 출판 브랜드입니다. 지식을만드는지식은 문학사와 공연사에 길이 남을 세계적인 고전과 현대 희곡 243종을 비롯해 한국근현대희곡 100종을 출간하며 연극을 사랑하는 독자들로부터 지지를 얻었습니다. 343종의 희곡이라는 자산과 출간 경험이 지만지드라마 출범의 바탕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전 세계의 고전 희곡, 문학성과 공연성을 인정받은 전 세계 현대 희곡, 한국 연극계에 꼭 필요한 이론 서적들, 그 외 의미 있는 기획 도서 출판을 통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도 가장 전문성 있는 연극·공연 출판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이 극은 1885년 11월에 불가리아와 세르비아 사이에 실제로 발생했던 전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극은 전쟁과 사랑에 대한 상반된 입장을 대조하고 그것을 통해 낭만적이고 비현실적인 영웅주의와 낭만주의를 조롱한다. 비록 발칸반도의 불가리아를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사실 작가는 <무기와 인간>을 통해 당대 영국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낭만적인 이상과 전쟁관에 대해 냉소적으로 공격하고 있다.
짜임새 있는 구성, 코믹한 무대 공간 사용으로 코미디의 즐거움을 극대화해 작품의 마지막 순간까지 관객과 독자들의 관심을 붙잡는다. 이전에 연극 무대를 자신의 사상을 설파하는 연단으로 생각하고 토론을 이끌어 내기 위한 심각하고 진지한 “유쾌하지 않은 극”을 썼던 버나드 쇼는 “유쾌한 극”을 통해서도 관객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주고 기존의 통념에 도전을 가할 수 있다는 사실을 <무기와 인간>을 통해 보여 주었다. 이 극은 ‘안티로맨틱 코미디’라는 부제가 붙어 있지만 남녀 간의 사랑이라는 주제를 새로운 각도에서 조명하며 사랑을 통한 주인공의 성장과 잘못된 관념의 교정과 같은 로맨틱 코미디의 주제를 전달한다.

책속에서

알라딘제공
블룬칠리: 나는 프로 군인이니까! 난 내가 싸워야 할 때 싸워, 그리고 싸우지 않아도 될 때 그 상황에서 벗어나는 것을 매우 기뻐하지. 당신은 아마추어일 뿐이야. 당신은 싸우는 것을 오락이라고 생각하지.
라이나: 당신이 세르비아 군복을 입은 것을 보자마자 죽일 만한 무식한 시골뜨기의 집에 있는 것이 아니라 문명화된 사람들이 사는 집에 있다는 것을 보여 주기 위해 이런 것들을 말하는 거예요. 우리는 오페라 시즌에 매년 부쿠레슈티에 가요. 그리고 꼬박 한 달을 비엔나에서 보내죠.
블룬칠리: 평범한 스위스 군인인 나는 15년간의 병영 생활과 전쟁으로 품위 있는 인생이 무엇인지조차 잘 알지 못해요. 방랑자, 고칠 수 없는 낭만적인 기질 때문에 인생의 모든 기회들을 망쳐 버린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