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적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꾼다 : 행정학박사 이노근의 아이디어론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594586
658.4063 -19-30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594587
658.4063 -19-30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이 책은 꿈을 현실로 바꿔 나가는 집념의 사나이, 그리고 아이디어맨, 행정의 달인 등으로 정평이 나 있는 이노근 행정학박사의 아이디어론을 집대성한 것이다.
‘창조적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꾼다’는 연구 주제는 여섯 개 과제(Ⅰ. 산업사회 발전론 Ⅱ. 창조적 파괴론 Ⅲ. 창조적 아이디어론 Ⅳ. 인간의 완찰론 Ⅴ. 정의론 Ⅵ. 지도자론)를 24개 항목으로 나누어 학술적 이론과 사회 경험론을 혼용하여 정리하였다.
세상을 변화시키고 좀 더 나은 미래로 바꿔 나가는 데는 반드시 창조적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이 창조적 아이디어가 중요한 이유는 인류의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성장 동력을 만드는 데 있어 새로운 기폭제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서울시에서 공직생활을 할 때도 창의행정 아이디어 공모사업에 두 차례에 걸쳐 서울시 창의상을 수상한 바 있는 이노근 박사는 제4대 민선 노원구청장, 19대 국회의원 등을 지내면서 공공정책 이론과 실전에서 내공을 넓고 깊게 쌓았다. ‘안 되면 되게 하고 없으면 있게 하며 싸우면 이겨야 한다’는 것이 그의 소신이다. 행정가로서 정치인으로서 탁월한 능력을 가진 그는 방향 설정과 목표의식이 뚜렷하고 아이디어는 번뜩이고 추진력은 거침이 없다.
그런 그가 이 책에서 아이디어는 어디서 언제 많이 나오고 그 설계는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세상을 정확하고 바르게 보는 완찰론, 혁신적 지도자가 꼭 갖추어야 할 자질론, 창조 과정이나 창조 공식은 무엇인지에 대한 창조방법론 그리고 다원론적 정의론 등을 제시하였다. 따라서 공직자와 정치인, 기업인, 창업자, 대학생 등에게 두루두루 필요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