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8 UI/UX 디자인 237 8.1 UI 디자인 정의, 발전과정, 특징 239 8.2 UX 디자인 정의, 프로세스, 개발 방법 241 8.3 UI 디자인과 UX 디자인의 차이점 242 8.4 모바일 UX 디자인 244 8.5 mp3player mp3player.aia 252 - 정리하기 261 - 연습문제 263
CHAPTER 9 게임 만들기 265 9.1 블랙홀 게임 blackhole.aia 268 9.2 두더지 게임 mole.aia 279 - 정리하기 288 - 연습문제 289
CHAPTER 11 생활 편의를 위한 앱 만들기 317 11.1 유통기한 확인 앱 expirationDate.aia 319 11.2 미세먼지 수집 앱 finedust.aia 327 - 정리하기 346 - 연습문제 347
CHAPTER 12 건강을 위한 앱 만들기 349 12.1 팀 회의 진행하기 351 12.2 약먹을 시간 알림 앱 pill.aia 354 12.3 BMI 계산기 BMI.aia 368
CHAPTER 13 설문조사 퀴즈 앱 만들기 375 13.1 팀 회의 진행하기 377 13.2 성격테스트 앱 personalityTest.aia 380 13.3 퀴즈 앱 quiz.aia 388
CHAPTER 14 프로젝트 샘플 399 14.1 배달 앱 만들기 deliveryApp.aia 407 14.2 친구사이 앱 만들기 friends.aia 418 14.3 학교생활 앱 만들기 school.aia 427
INDEX 433
이용현황보기
(디자인 사고 기반의) 앱인벤터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759065
005.258 -21-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759066
005.258 -21-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인터넷, 스마트 기기를 사용한 창의적인 사고 방법이 필요하다. 실생활에서 발견되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려고 하는 단순한 시도부터 산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고 방법이 필요하며 비전공자를 위한 쉬운 접근방법이 요구된다.
디자인 사고는 현실의 불편한 문제를 공감하고 정의한 후, 팀 활동을 통해 다양한 해결 방법으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도출한다. 이 중 현실적으로 해결 가능한 아이디어를 선택한다. 그리고 프로토타이핑을 통해 모형을 만들고 고객과의 검토를 거쳐 스마트폰 앱으로 구현한다.
본 책을 통해서 기존에 사용되었던 창의적 사고법보다 좀 더 현실적이고 적용 가능한 문제 해결방법에 대해서 체험하고, 학습자가 스스로 문제 해결을 위해 창의적 발상 활동에 참여하여 스마트폰 앱을 개발하는 만족감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