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이 안 멈춰요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BC00000526
아동1 616 ㄱ496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콜록콜록, 기침이 안 멈춰요! 감기에 걸려서 콧물이 줄줄 흐르고 열도 나요. 의사 선생님, 어떻게 해야 기침이 멈출까요?
아이와 부모가 함께 배우는, 기침을 다룬 의학 그림책입니다. 『똥이 안 나와요』의 저자이자 북경중의약대학부속 중서양의학병원 소아청소년과 주임의사인 장스라이 박사가 집필하였습니다. 장스라이 박사는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이의 질병을 다루는 올바른 방법을 알리는 일에 힘쓰고 있습니다.
콧물이 줄줄, 열이 37.8도예요. 물을 많이 마시고 푹 자야 한대요. 감기가 친구들에게 옮을까 봐 어린이집에도 못 가요.
두 밤이나 쉬었는데도 기침이 더 심해졌어요. 목도 너무 아프고 콧물이 끈적끈적해요.
“기침은 서서히 멈출 거예요. 가래를 내보내기 위한 기침이니까 억지로 참지 마세요. 의사의 처방 없이는 감기약이나 기침약을 먹으면 안 돼요. 더 아플 수 있거든요.”
『기침이 안 멈춰요』는 어린이집에 가길 좋아하는 장난꾸러기 아이의 일상 이야기입니다. 누구나 한번 쯤 겪었을 법한 감기 증상을 정겨운 그림으로 보여주면서 아이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연스럽게 아이가 우리 몸과 의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병원 진료를 받는 모습을 통해 감기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아이의 시선에서 가르쳐 줍니다. 또한, 책 마지막에 포함된 “의사 선생님이 부모님께 드리는 편지”에서는 소아 기침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조금 더 자세히 다루어 대다수의 부모님이 가지고 있을 궁금증을 풀어줍니다. 해당 의학 정보는 유진상내과의원의 유진상 원장이 국내 환경에 맞도록 감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