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이용현황보기

세계의 건축물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BC00000554 아동1 720 ㅅ242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역사와 문화가 담긴 세계의 건축물을 알아보는 지식 그림책
건축물은 사람을 외부의 위험이나 추위, 더위로부터 보호해 주고, 먹고 잠자며 쉴 수 있는 곳으로 만들어지기 시작했어요. 그러다 점점 여러 가지 용도로, 더욱 아름답게 혹은 더욱 특별하게, 더욱 높거나 더욱 길게 짓게 되었지요.
《나는 알아요! 세계의 건축물》은 아주아주 오래된 이집트의 피라미드부터 튼튼한 중세의 성, 특이한 다리들과 하늘 높이 솟은 초고층 빌딩들까지 다양한 건축물이 소개되어 있어요. 14개국 20여 개에 이르는 유명한 전 세계의 건축물들을 보면, 당시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고 건축물을 어떻게 지었는지 그리고 여러 나라의 역사와 문화까지 자연스레 알 수 있답니다.
왕을 신처럼 여겨 피라미드를 만든 이집트 사람들, 죽은 왕비를 기리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무덤 타지마할을 만든 인도 황제 등 생생한 이야기와 정보로 딱딱하지 않게 전 세계 유명한 건축물을 확인할 수 있지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과 가장 아름다운 다리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아이와 함께 책을 보며 각각의 건축물이 어느 나라에 있는지 지도에서 짚어 보세요. 그럼 좀 더 흥미로워하고 확실하게 기억할 거예요. 건축물은 그 지역의 기후나 역사, 문화와 깊은 상관이 있다는 것도 알려 주세요. 아마 책장을 덮고 나면 마치 세계 여행을 하고 돌아온 기분이 들 거예요.

우리 아이가 꿈꾸는 건축물을 상상해 보아요!
많은 사람들이 도시에 몰려들고 건축 기술이 발달하면서 건축물은 점점 높아졌어요. 그리고 세계 여러 나라에서 더 높은 '초고층 빌딩'을 경쟁적으로 짓고 있지요. 《나는 알아요! 세계의 건축물》에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부르즈 할리파, 캐나다의 CN 타워, 1931년까지 가장 높은 빌딩이었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프랑스의 에펠 탑과 이탈리아의 피사의 사탑까지 초고층 빌딩들과 유명한 건축물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책 속 플랩을 펼치면 내부에 모든 것을 갖추고 있는 초고층 빌딩을 한눈에 볼 수 있지요. 건물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안에서 자고, 일하고, 운동하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초고층 건물을 보면서 다양한 상상을 하며 이야기를 만들어 보면 재미있을 거예요. 그리고 우리 아이가 꿈꾸는 건축물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고 그려 보면 어떨까요?

한눈에 보고 한번에 쏙쏙 이해하는 알기 쉬운 지식 그림책
'나는 알아요!' 시리즈는 많은 호기심을 갖고 세상을 바라보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알려 주고 싶은 주제를 명쾌하게 풀어낸 지식 그림책이에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한 '꼬마 지식'에서는 본문과 연계된 상식을 다루어 폭넓게 사고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맨 마지막에 수록된 '놀이 활동'과 '꼬마 퀴즈'를 통해 앞에서 배운 개념과 원리를 한 번 더 복습할 수 있지요.
또한 《나는 알아요! 세계의 건축물》은 누리과정(사회관계: 사회에 관심 가지기)과 초등 2학년 2학기 겨울2 (1단원 두근두근 세계 여행), 3학년 2학기 사회 (1단원 환경에 따라 다른 삶의 모습) 교과 과정과 연계되어 있어 더욱 유익합니다. 아이들이 책을 덮었을 때 "나는 알아요!" 하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도록 책을 읽으며 함께 이야기를 나눠 보는 건 어떨까요?
이 그림책은 사파리 전용 사운드펜으로도 풍부하고 생생한 효과음을 들을 수 있어요. 사파리 전용 사운드펜을 글자에 갖다 대면 처음부터 끝까지 친절하게 읽어 주고, 문장별로도 들을 수 있어요. 또한 처음부터 끝까지 그림을 음성펜으로 누르면 상황에 맞는 등장인물들의 대사도 들을 수 있지요. 부모님이 읽어 주지 않아도 생생하게, 지루하지 않게 입체적인 책 읽기를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책속에서

알라딘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