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이용현황보기

전광훈 목사의 옥중서신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B000025213 248 -21-3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대한민국에 사는 진짜 목사이기에 난 이렇게 계속 나아갈 것입니다”

목사가 왜 정치 운동 하냐고, 애국 운동 하냐고, 왜 감옥에 가냐는 수많은 질문들에 하나하나 전광훈 목사가 감옥에서 눈물의 기도로 답하였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극과 극의 평가를 받고 있는 목사를 뽑으라면 단연코 전광훈 목사 이름이 오를 것이다.
그러나 저자는 개인적으로 어떤 평가를 받든, 감옥에 있든 다 감사로 받아들인다고 책의 프롤로그부터 말하고 있다. 다만 국민들이 진실을 모르고, 정권에 의해 속고 있는 현실이 답답하고, 제대로 알릴 방법이 없어 막막하고 죄송할 뿐이라고 한다. 그래서 매일 매일 감옥에서 희망과 가장 순수한 사랑 담아 날리는 마음으로 편지를 보냈고 그 한 권이 묶여 출간되었다.
<전광훈 목사의 옥중서신>을 읽으면 그동안 그에게 우리가 오해하고 있었던 것은 없는지 살펴보게 된다.
그는 역사적으로 지금까지 정말 속고 있는 것은 무엇이고, 우리 민족이 언제부터 누군가에게 속아 왔는지, 또 우리가 지금 이대로 나가면 나라가 어디로 가게 될지, 왜 목사님이 전신마비 증세까지 느끼면서도 순교자의 마음으로 나설 수 밖에 없는 지 한 자 한 자 피 토하는 마음으로 진심을 털어놓았다.
유튜브로 대독된 것을 듣는 것보다 책으로 읽게 되면 더 그의 마음을 알게 되고 통하는 울림이이 있을 것이고, 유튜브에서 단편적으로 매일 매일 짤막하게 들려드렸던 내용을 재편집하여 긴 호흡으로 차분하게 읽을 수 있도록 한 권으로 정리했다.
그는 감옥에서 정말 수 없이 많은 편지를 받았고, 그 마음 하나하나에 감사 인사를 전하고자 이 책을 출간한다고 했다.
이 책을 읽게 되면 그가 왜 감옥에 갔는지, 그에 관한 모든 질문에 대한 답변도 볼 수 있고, 목사 직분으로 왜 애국 운동, 정치 운동을 해야만 하는 지 알 수 있다.
이 책은 그를 진심으로 아끼는 성도님에게도 필요하지만, 그에게 등 돌리고 있는 대한민국 청년 여러분이 돌 던지기 전에 이 책을 먼저 읽어달라고 호소하고 있다.
자신의 안위를 위해서라면 내 교회와 내 가정만 살피면 되지만 나라가 없으면 교회도 가정도 없다는 것을 너무도 잘 알고 있기에 이 길을 끝까지 갈 것이라고 저자는 피를 토하듯 쏟아낸다. 이 책을 읽으며 무엇이 진짜이고, 무엇인 가짜인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소리를 듣게 될 것이다.

책속에서

알라딘제공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중국 폐렴 바이러스와 싸우시느라 얼마나 고생이 많으십니까. 저는 여러분의 간절한 기도덕분에 서울 구치소에서 무사히 나왔습니다. 그 시간은 분명 하나님의 뜻을 더 새기며 기도가 깊어지는 감사의 시간이었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이 있으셨습니다. 분명 제가 감옥에서 깨우쳐야 하는 과제가 있었습니다. 어디에 있던지 하나님의 일을 하는 사람이라 다 감사로 받아들였습니다. 이대로 순교를 하더라도 가장 큰 영광이고 더 크게 쓰신다고 해도 하나님 뜻이니 그대로 나아가기만 하면 됩니다.
- 프롤로그 중
[P. 20] 저의 영적인 상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이런 일을 할 때에 하나님의 뜻과 관계없이 제 자신의 분노로만 애국운동을 하는 것이 아닌가 하여 깊이 성찰을 해 보았습니다. 그 결과 하나님의 분노가 저를 통하여 나타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가 하는 일에 있어 신학적으로나 성경적으로나 영적으로 조금도 이상이 없음을 이해해주시기기를 바라고 그 증거로 한국 교회 최고의 원로이신 조용기 목사님과 최고의 신학자인 정성구 박사님 등을 비롯하여 많은 지도자들이 제가 하는 모든 일에 대하여 적극 지지하고 있습니

[P. 34]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저를 위해 기도해 주시는 애국 성도 여러분! 이곳에 있는 저에게 가장 큰 낙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그건 바로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시는 편지를 하나도 빠짐없이 꼼꼼히 다 읽는 것입니다. 지금 중국 폐렴 바이러스 문제로 개인 면회는 막혔습니다. 그러나 중국 폐렴 바이러스도 여러분들이 보내주시는 편지와 이메일은 막지 못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서신을 통하여 물어보신 것에 대답을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