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이용현황보기

그리스 유적지를 돌아보며 : 윤재영 기행수필집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B000035182 811.6 -21-166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서구 문명이 시작한 그리스는 누구나 한 번쯤은 가보고 싶은 곳이다. 현재까지도 스포츠, 건축, 미디어 등 여러 분야에 영향을 미치는 그리스에는 옛사람들의 상상력이 푸른 지중해처럼 넘실댄다. 이에 부응하듯 저자는 상상의 나래를 펼쳐 미노스 문명에서부터 헬레니즘 문명까지 신화·영웅·철학·역사를 돌아보며 과거와 현재를 넘나든다.
‘그리스 유적지를 돌아보며’는 자칫 어렵게 느껴질 법한 신화나 철학, 역사 이야기를 독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끔 재해석하여 저자의 여행기에 곁들였다. 고대 올림픽의 시조가 된 펠롭스, 서양 철학의 기틀을 마련한 소크라테스, 트로이 전쟁의 시발점이 된 파리스와 헬렌의 사랑이야기까지. 그뿐만 아니라 여행지에서 마주친 새로운 경험과 위기상황에 느낀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여 독자들의 공감을 유발한다. 특히 영어지도에 의존해 겨우 숙소를 찾아갔더니 영업을 하지 않는 허름한 건물과 마주했다는 일화에서는 종이 너머로 저자의 당혹스러운 감정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그럼에도 저자는 한 발 한 발 다음 여정을 향해 나아간다. 천년도 지나간 어제와 같은 시간의 흐름 속에서 세상을 눈에 담고 그 흐름에 하나가 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고 말한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긍정을 잃지 않고 나아가는 힘. 그 힘이 코로나로 힘든 이 시기에 필요한 것이라고 말하는 듯이.

도서출판 산책
역사와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는 장소가 길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주목받고 있고, 이러한 장소에 스토리가 입혀지면 새로운 명소로 태어나게 된다. 이 같은 과정에서 역사서나 지리지에 대한 번역과 연구는 반드시 수반되어야 하는 과정이고, 이런 배경을 통해 스토리텔링이 역사성을 부여받게 된다.
도서출판 산책은 지역사에 관련된 자료이면서도 가장 한국적인 폭넓은 주제를 가지고 <설악인문기행 1>을 시작으로 인문산책시리즈를 기획하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책을 발간하고 있다. 그동안 도서출판 산책은 <화천인문기행>, <설악인문기행 1>, <강원의 산하, 선비와 걷다>, <춘천 화첩기행>, <옛 사람들의 마음건강 그리고 인문치유>, <인문치료와 시>, <역사와 인문치료학>, <설악인문기행 2>, <정약용, 길을 떠나다> 등을 발간하였다.
산책의 책이 곧 한국의 역사와 자연에 인문학적 생기를 불어넣은 작업이 될 것이다. 지역의 출판문화 발전을 위해 강원도 춘천에 소재한 도서출판 산책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