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이용현황보기

(복된 비서(秘書)) 다니엘서 = The book of Daniel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910941 224.5 -22-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910942 224.5 -22-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책속에서

알라딘제공
[P.24] 앞날이 구만리 같은 소년들이기 때문에 더욱 두렵고 떨림이 있었을 것이며 떠나온 고향과 부모 형제 생각에 눈물로 밤을 지새웠던 때가 적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니엘과 그의 세 친구는 처음부터 믿음으로 살기로 용기 있게 단호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자신의 목숨과 미래를 하나님께 맡기고 살아 계신 하나님을 섬기는 신앙을 더 중요하게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P. 43] 오늘 이 시대에도 성경에 예언된 하나님의 계획과 섭리는 변하지 않고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의 계획은 결코 실패하지 않으며 정확한 때에 성취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돌은 금속보다 강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사람이 손을 대지 않고 깎아낸 ‘돌’이 금과 은과 동과 철을 부술 수 있다는 것은 사람의 모습으로 이 세상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사탄 마귀에게 속한 열국의 왕과 통치자들을 몰아내시고,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께서 통치하시는 평화의 나라를 세우실 것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P. 71] 느부갓네살은 재위 초기에 전쟁과 통치로 그의 모든 힘을 쏟아 부으며 보냈습니다. 그러나 대외적 문제들이 정리되고 정복 국가로서 안정된 시기를 맞이한 그는 통치 말년에 교만하고 안이해져서 화려한 왕궁을 짓고 부와 명예와 권력을 누리는 일에만 빠져 있었습니다.
사람은 가진 것이 없고, 일이 잘 안 될 때는 교만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무엇인가 큰일을 성취하고 성공했다는 말을 듣게 될 때 교만해지기 쉽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것을 순찰하고 계시는 전지전능하신 분이십니다. 그분은 우리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다 알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