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들어가며
Part 1. 느린 학습자가 문해력을 갖추려면?
느린 학습자는 누구인가?
느린 학습자에게 왜 문해 지도를 해야 할까?
문해 지도를 하면 무엇이 좋은가?
문해 지도의 어려움
느린 학습자의 글 읽기 특성
느린 학습자의 읽기능력 발달
느린 학습자를 위한 문해 지도의 방향
Part 2. 독해력보다 유창성 연습이 먼저
글자를 읽는다고 글이 이해되는 것은 아니다
읽기 유창성이 완성되지 않은 아이들
올바른 유창성 지도방법
읽는 책의 수준 높이기
적절한 책의 기준
Part 3. 느린 학습자에게 필요한 기본 문법
읽기와 문법
느린 학습자에게 문법 지식이 필요한 이유
느린 학습자가 배워야 할 문법
Part 4. 글 읽기를 위한 추리력 기르기
추리로 알 수 있는 것
빠진 정보의 추리
공감적 읽기
경험과 연결하기
맥락 파악과 예측하기
Part 5. 문단 단위로 생각하기
문단이 중요한 이유
느린 학습자가 문단 이해하기
문단을 가르치는 방법
문단의 구성과 글쓴이의 생각
글 전체와 문단의 이해
Part 6. 읽기를 위한 이해의 틀
이해의 틀이 왜 필요한가?
이해의 틀을 가르치는 순서
그림으로 상상하기
무엇, 왜, 어떻게
스토리 그래머
스토리 그래머에 맞춰 말하기
그래픽 조직자
Part 7. 느린 학습자를 위한 글쓰기
느린 학습자가 글쓰기를 해야 하는 이유
느린 학습자에게 글쓰기를 지도하는 4가지 방법
생각하는 틀 만들기
논리적 글쓰기
비판적 글쓰기
Part 8. 책을 좋아하는 느린 학습자가 되려면
가정의 문해 환경이 중요하다
책 읽는 분위기가 중요하다
책읽기가 전부는 아니다
책을 좋아한다는 것은 배움을 즐기는 것이다
언제까지 부모가 끼고 가르칠 것인가?
스스로 배움을 즐기게 하라
당당히 자기 생각을 말하게 하라
나가며
참고문헌
등록번호 | 청구기호 | 권별정보 | 자료실 | 이용여부 |
---|---|---|---|---|
0002952280 | 371.926 -23-1 |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 이용가능 | |
0002952281 | 371.926 -23-1 |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 이용가능 | |
B000061330 | 371.926 -23-1 | 부산관 주제자료실(2층) | 이용가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사회과학자료실(208호) / 서가번호: 23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