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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1. 문제의 제기 4
2. 공공외교 유형화를 위한 분석틀(typology) 6
3. 한국 중앙행정기관 공공외교 현황 10
4. 한국 중앙행정기관 공공외교 유형 분석 15
5. 정책적 고려 사항 22
가. 쟁점과 도전과제 22
나. 고려 사항 23
(1) 유형 III, IV의 강화를 통한 규범공공외교 23
(2) K-Pop과 같은 대중 문화예술의 초국가적 공공외교로서의 활용 25
(3) 디지털 공공외교의 강화 및 잠재력 실현 26
판권기 2
[표 1] 공공외교 종합시행계획 참여 중앙정부부처 및 광역지자체 2018~2022 10
[표 2] 공공외교의 네 가지 유형별 특징(indicators) 15
[표 3] 한국 공공외교의 쟁점과 도전과제 22
[표 4] BTS의 공공외교 효과 25
[그림 1] 공공외교에 대한 두 가지 시각과 접근의 유형 8
[그림 2] 중앙행정기관 공공외교 사업 수 2018~2022 (연도별) 11
[그림 3] 5년 총 사업 수 - 중앙행정기관 대(對) 지자체 11
[그림 4] 중앙행정기관 공공외교 예산 (연도별) 12
[그림 5] 5년 총 예산 비중 - 중앙행정기관 대(對) 지자체 12
[그림 6] 5년 예산 총액의 공공외교 범주별 분포 13
[그림 7] 5년 사업 건수의 공공외교 범주별 분포 14
[그림 8] 분야별 공공외교 예산 추이 14
[그림 9] 중앙정부 공공외교 프로그램의 유형별 분포 2018~2022 (연도별) 16
[그림 10] 중앙정부 공공외교 프로그램의 유형별 분포 2018~2022 (5년)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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