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프롤로그

Chapter 1 디자인 시작하기
01. 낯설었던 디자인 이해하기: 디자인 용어
02. 디자인을 하기 전 알아야 할 세 가지 요소
03. 디자인은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될까?
04. 디자이너의 업무 범위는 과연 어디까지일까?

Chapter 2 디자인 리서치
01. 일상의 모든 것이 디자인
02. 디자인을 넘어서 브랜드를 바라보자
03. 아이디어 스케치의 습관화

Chapter 3 디자인 기획
01. 디자인 기획의 첫걸음 〈디자인 콘셉트 정리〉
02. 디자인 기획의 두 번째 단계 〈디자인 무드보드〉
03. 디자인의 시너지를 높이는 폴더 관리
04. 디자인의 효율성을 높이는 즐겨찾기

Chapter 4 디자인 실무
01. 디자인은 학습이 가능하다
02. 디자인 소통하는 방법 〈디자인 가이드라인〉
03. 디자인 체크리스트 만들기
04. 디자인 포트폴리오 관리하기

Chapter 5 디자이너의 마인드
01. 디자인 트렌드에 민감해지기
02. 디자인을 리딩할 수 있는 능동적인 디자이너 되기
03. ‘나’라는 디자이너의 퍼스널 브랜딩
04. 디자인은 타인을 공감하는 것

에필로그

이용현황보기

그래픽 디자인 경험서 = Graphic design experience book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951942 741.6 -23-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951943 741.6 -23-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초년생 디자이너의 길잡이가 되어 줄 책

대부분의 사람들은 디자이너가 아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은 매일같이 디자인을 보고, 듣고, 경험하며 살아간다. 그만큼 우리는 디자인의 세계에 살고 있고, 디자인이란 걸 무시할 수 없다. 디자인은 우리 삶에 있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그렇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 볼 가치가 있다.

이 책은 저자들이 디자이너로 지내오며 겪은 많은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그동안에 쌓인 경험들을 통해 나름의 해결 방법을 책으로 엮은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 경험서》는 디자인을 배우기 시작한 학생들에게는 선배 같은, 사회 초년생 디자이너에게는 사수 같은, 1인 기업 대표자에게는 길잡이 같은 책이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지금까지의 디자인은 오직 상업적인 측면에서 발전되어 왔지만, 시대의 흐름에 따라 디자인은 상업적 이익뿐 아니라 개인의 가치를 높여 주는 역할 또한 해내고 있다. 예전에는 ‘디자인’이라는 건 디자이너만 하는 거라 여겨졌지만,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직접 자신의 콘텐츠를 디자인하고 ‘브랜딩’하며 살아간다.

이 책은 8년 차 브랜딩 그래픽 디자이너인 저자가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브랜드와 콘텐츠를 직접 디자인하고 싶어 하는 분들을 위해 도움 되는 정보들을 책에 담았다. 또한 디자이너로서 실무에서 겪었던 여러 이야기들도 담았다.

사수 없는 환경에서의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가 없는 곳에서의 경험, 그 외 열악한 근무환경에서의 경험 등. 그때마다 생각한 건 ‘대학에서 배운 학문적인 가르침이 아닌, 실무에서 도움 되는 말을 해 주는 사람이 있다면 좋을 텐데….’였다.

《그래픽 디자인 경험서》는 평범한 두 디자이너의 경험을 바탕으로 쓴 디자인 실무 이야기이다. 현실을 살아가고 있는 주니어 디자이너의 생각과 마음을 공감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위해 깊게 고민하며 쓴 책이다. 디자인을 시작하거나 사회 초년생 디자이너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