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part1 유통환경의 이해

chapter 01 유통환경과 원리

제1절 유통의 개념
제2절 유통환경
제3절 유통산업의 현안

chapter 02 유통기관

제1절 유통경로
제2절 유통기관과 경로 구성원

part2 유통경로설계 및 전략

chapter 03 유통경로설계와 계열화

제1절 유통경로 설계
제2절 유통경로의 조정과 통제
제3절 유통경로의 계열화

chapter 04 유통경로의 갈등관리

제1절 유통경로갈등
제2절 경로리더십과 경로통제

chapter 05 유통정보시스템

제1절 유통정보시스템의 이해
제2절 유통정보시스템의 활용

part3 소매혁신과 성장

chapter 06 소매업 발전이론

제1절 소매업 발전이론들
제2절 유통채널의 변화

chapter 07 무점포 소매업

제1절 TV홈쇼핑 전략
제2절 인터넷쇼핑과 모바일쇼핑

chapter 08 프랜차이즈

제1절 프랜차이즈의 이해
제2절 프랜차이즈의 유형
제3절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기능

part4 소매관리

chapter 09 소매마케팅 전략

제1절 소매점 마케팅 이해
제2절 소매점 마케팅전략

chapter 10 상권분석과 점포입지

제1절 상권의 형성
제2절 상권의 특성과 조사방법
제3절 점포입지의 조건과 선정

chapter 11 소매믹스전략

제1절 마케팅믹스와 유통
제2절 촉진과 유통경로관리
제3절 가격결정과 유통경로관리

part5 미래유통

chapter 12 유통산업의 미래

제1절 국내 유통산업
제2절 소매상과 도매상,물류부문의 변화
제3절 유통업의 미래

chapter 13 글로벌 소매업

제1절 소매업의 글로벌화
제2절 디지털 시대의 아마존
제3절 옴니채널로 성공한 글로벌 소매기업

이용현황보기

유통론 = Principles of distribution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957845 658.8 -23-5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957846 658.8 -23-5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B000068196 658.8 -23-5 부산관 주제자료실(2층)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유통분야를 보면 익숙했던 오프라인 채널에서 이제 비대면 중심의 온라인과 모바일, 가상현실 등의 정보기술이 결합된 환경에서 쇼핑을 할 수 있게 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기업들이 앞다퉈 도입하고 있다. 또한 갈수록 제조업체 브랜드(NB)에 비해 유통업체 자체브랜드(PB)의 매출증대가 활발해지고 있으며 동시에 온라인 쇼핑과 모바일 쇼핑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이 책에서는 유통분야의 기본개념부터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응용된 여러 패러다임을 소개하는 데 그 중점을 두고자 하였다. 또한 각 장마다 다양한 기업의 생생한 사례들을 전달하고자 맨 앞부분과 중간중간 ‘Spotlight’를 통해서 현장의 유통경영 사례들을 공유하고 쉽게 이해하도록 제시하였다.

유통분야를 공부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되길 바라며 작은 밑거름이 되기를 바랄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