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지] 1
목차 2
Part1. 개정 누리과정에 기반한 유·보, 유·초 이음교육 지원 자료의 개관 5
01. 유·보, 유·초 이음교육 지원 자료의 개발 배경 6
02. 유·보, 유·초 이음교육 지원 자료의 개발 방향 10
03. 유·보, 유·초 이음교육 지원 자료의 구성 13
참고문헌 16
Part2. 좋은 교육을 계속하는 이음교육 17
Chapter1. 난생처음 유·보, 유·초 이음교육을 생각해 보다 19
01. 이음교육, 과연 어떻게? 20
02. 유·보 이음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원의 생각 22
03. 유·초 이음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원의 생각 27
04. 생각할 거리 : 이음교육 이어가기 32
Chapter2. 교육적 원리와 가치를 잇다! 41
01. 이음교육에 대한 열린 생각들 42
02. 유·보, 유·초 이음교육이란 44
03. 유·보, 유·초 이음교육의 방향 47
04. 유·보, 유·초 이음교육의 원리 50
05. 생각할 거리 52
Chapter3. 유아 '존중'으로 시작하는 '이음교육' 55
01. 유아 '권리 존중'에 대한 우리들의 이야기 56
02. 유·보, 유·초를 이어가는 어린이 '권리 존중' 58
03. 어린이 '권리 존중'을 기반으로 한 유·보, 유·초 이음사례 62
04. 유아 '권리 존중'을 이어가는 우리들의 노력 70
Chapter4. 교사다움 행복이음 75
01. 동상이몽, 우린 같지만 다르다 76
02. 보육교사, 여기가 내 자리 78
03. 유아교사, 여기가 내 자리 83
04. 초등교사, 여기가 내 자리 88
05. 행복이음, 우린 다르지만 같다 94
Part3. 다름을 이해하고 연결하는 이음교육 99
Chapter5. 이음을 위한 어린이집 들여다보기 101
01. 어린이집이 궁금해요 102
02. 어린이집 운영체계 이해하기 104
03. 어린이집 보육과정 알아보기 107
04. 어린이집 환경 들여다보기 112
05. 어린이집 이모저모 115
06. 생각할 거리 117
Chapter6. 이음을 위한 초등학교 들여다보기 121
01. 초등학교에 대해 궁금해요 122
02. 초등학교 입학 및 운영 Q&A 124
03. 초등학교 학습 및 생활 Q&A 131
04. 초등학교에 대한 동상이몽 140
Chapter7. 유·보를 이어주는 징검다리 그림책 143
01. 새로운 시작을 그림책으로! 144
02. 유치원의 하루 146
03. 즐거운 놀이 148
04. 선생님이 좋아요 150
05. 우리는 친구 152
06. 그림책 읽기로 계속 잇기 154
Chapter8. 유·초를 이어주는 징검다리 그림책 163
01. 기대 반 걱정 반, 초등학교 164
02. 일곱 살과 여덟 살 사이의 '나' 166
03. 학교가 궁금해 168
04. 배움은 즐거워 170
05. 좋은 친구가 될게 172
06. 선생님이 좋아요 174
07. 그림책 읽기로 계속 잇기 176
Chapter9. 이전과 다음으로, 연결되는 놀이와 배움 : 유아의 놀이와 초등학교 교육과정 간의 연결고리 193
01. 경험, 계속 연결된다 194
02-1. 놀이, 배움은 이어진다 196
02-2. 놀이, 배움은 이어진다 204
03. 교사, 아는 만큼 지원한다 212
Part4. 우리의 현실과 특성을 고려한 이음교육 213
Chapter10. 3세, 스스로 힘을 키우는 기본생활습관 지도 215
01. 3세반의 고민 216
02. 유아, 다시 바라보기 218
03. 삶의 질서를 안내하는 시와 노래 221
04. 해볼거리, 고민과 발견 이어가기 228
Chapter11. 5세, 유아를 위한 다양한 이음교육 활동 231
01. 이렇게 시작해 볼까요? 232
02. '놀이'를 이음해요 234
03. '공간'을 이음해요 238
04. '유아'를 이음해요 242
05. 이렇게 함께 이어가요! 246
Chapter12. 무엇이든 함께 놀아봐요 -유치원에 찾아온 초등 놀친이- 249
01. 어린이에게 놀이란? 250
02. '초등 놀친이' 어렵지 않아요 253
03. 놀이를 통해 성장 중인 어린이 262
Chapter13. 해외에서 시도하는 유·보, 유·초 이음교육 267
01. 해외의 유·보, 유·초 이음교육을 왜 살펴볼까요? 268
02. 국가별 유·보, 유·초 이음교육의 방향 270
03. 유·보, 유·초 이음교육 사례 275
04. 이음교육 해외사례로부터 생각할 거리 288
참고문헌 290
Part5. 서로 협력하는 이음교육 293
Chapter14. 유·보 이음교육을 고민하는 교사들 295
01. 가깝지만 너무 먼 우리 296
02. 알아가는 우리 299
03. 배워가는 우리 304
04. 가까이, 더 가까이 이어가는 우리 312
Chapter15. 유·초 교사들의 교육과정 속 이음 찾아가기 319
01. 유치원 교사의 궁금증 320
02. 유·초등 사례를 통한 이음 찾기 322
03. 유치원 학부모님들께 드리는 당부 한 말씀 338
04. 만남을 통한 유치원 교사의 깨달음과 제안 340
판권기 343
등록번호 | 청구기호 | 권별정보 | 자료실 | 이용여부 |
---|---|---|---|---|
0002973206 | 372.21 -23-44 |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 이용가능 | |
0002973207 | 372.21 -23-44 |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 이용가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