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마케팅 초보를 위한 자가 진단 -문제 해결의 시작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는 것
01 마케팅 필요 없습니다 02 마케팅이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 03 배우고 싶다면서 격렬하게 아무것도 안 하는 이유 04 아는 것과 안다고 생각하는 것의 차이 05 대표자와 담당자가 마케팅을 모르면 생기는 5가지 문제 06 사람이라면 누구도 피할 수 없는 편향
PART 2 바쁘지만 마케팅은 배우고 싶다면 -마케팅 초보 탈출을 위한 5가지 필수 아이템
01 마케팅이란? 02 매출을 만드는 기본 공식 03 팔리는 글쓰기 구조 04 소셜미디어 마케팅 05 구매를 부르는 소비자 심리학
PART 3 나만 몰랐던 마케팅 레벨업 3단계 -사람을 이해하고 기본 지식을 쌓고 실행하고 개선하기
01 마케팅 고민 해결과 초보 탈출을 위한 3단계 02 마케팅 초보 탈출 1단계 : 사람 이해 03 마케팅 초보 탈출 2단계 : 개념 이해 04 마케팅 초보 탈출 3단계 : 가설 검증
PART 4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으로 초보 탈출 -하루 10분, 6개월 30시간, 1년 60시간
01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으로 쌓는 복리의 힘 02 작은 시작, 작은 성공으로 마케팅 습관 만들기 03 신입 마케터의 초보 탈출기 04 안 하는 것과 못 하는 것의 차이 05 어느 마케터의 공부법 06 헨젤과 그레텔에서 발견한 마케팅 인사이트 07 왜 타깃을 넓히면 안 될까? 08 마케터 사수가 없다면? 09 111 마케팅 독서법
PART 5 실행을 위한 마케팅 습관 만들기 -마케팅 책을 읽고 배운 것을 실행하기
01 마케팅책을 고르는 방법 02 하루 10분 마케팅 독서 03 실행을 위한 핵심 메시지 찾기 04 검증을 위한 가설 세우기 05 실행으로 검증하고 개선하기
PART 6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과 레벨업 플랜 -실전! 마케팅 습관 만들기 계획과 실행 방법
01 마케팅 레벨업 테스트 02 마케팅 레벨업 학습법 03 마케팅 레벨업 코스별 플랜 04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 만들기 05 마케팅, 브랜딩, 심리학 100권에서 찾은 마케팅 인사이트 에필로그 _ 마케팅이라는 선글라스를 쓰다 감사의 말
이용현황보기
(초보에서 최고의 마케터가 되는)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3057706
658.8 -24-2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0003057707
658.8 -24-2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0003060211
658.8 -24-2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베스트셀러 (자료실내 이용)
0003060212
658.8 -24-2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B000095049
658.8 -24-2
부산관 주제자료실(2층)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바쁘지만 마케팅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마케팅 공부법의 모든 것을 담은 친절한 안내서!
이 책은 마케팅을 잘하고 싶은데 어떤 순서로 배워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을 위해 마케팅 레벨업 3단계를 소개한다. 사람에 대한 이해, 개념의 이해, 가설검증이라는 3단계를 통해 지금 겪는 고민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초보에서 고수로 마케팅 레벨업이 가능하다.
“모두가 고객이라는 것은 아무도 고객이 아니라는 것과 같다.” 마케팅은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그런데 사람에 대한 이해의 중요성을 잘 모르거나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다. 마치 과녁이 어디인지도 모르고 무작정 화살을 쏘아대는 것과 다르지 않다.
“아는 것이 적으면 사랑하는 것도 적다.” 문제해결과 실력향상은 배움을 통해서 가능하다. 아는 것이 없으면 무엇을 해야 할지 알 수가 없다. 중요한 결정의 순간마다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없다. 개선과 발전을 원한다면 지금까지와는 다른 관점과 배움을 시작해야 한다.
“실천 없는 지식은 가치가 없다” 아무리 많은 마케팅 지식도 실행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실제적 가치는 없는 것이다. 하루 10분이 쌓이면 한 달에 5시간, 일 년이면 60시간입니다. 마케팅을 배우고 실행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다. 하루 10분 만이라도 실행에 투자한다면 실력향상이 가능하다.
- 마케팅 고수로 가기 위한 레벨업 3단계 습관! 단계와 등급별 책추천으로 마케팅 공부의 혁신을 가져온다.
업계의 후발주자 펩시는 항상 1인자 코카콜라와의 차별화 전략을 고심했다. 그중 하나가 ‘젊음’의 이미지였다. ‘펩시 제너레이션(Pepsi Generation)’을 내세운 대대적인 마케팅으로 코카콜라와의 격차를 줄일 수 있었다. 사회학자 보드리야르에 따르면, 현대 사회의 소비자는 이미지를 소비한다. 상품이 지닌 사용가치와 교환가치에 그치는 것이 아닌, 브랜드가 지닌 스토리텔링을 소비하는 ‘문화’를 향유한다. 마케팅은 대중의 소비 심리를 적극 반영한다. 따라서 인간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하는 영역이며, 전인적인 학습이 필요하다.
15년 이상 현업에서 수백 건의 마케팅, 광고 프로젝트를 수행한 저자는 마케팅 독서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심리학, 마케팅, 브랜딩 국내외 고수들의 책을 두루 읽으며, 그들의 경험으로부터 발견한 인사이트를 통해 ‘마케팅 레벨업 3단계’와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으로 체계화한 정보를 독자들에게 전달한다.
저자가 강변하는 점은, 아는 것들의 실천이다. 변화를 위해서는 지식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배운 것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더 중요하다. 아는 것과 그것을 실제로 현실에 적용해 보는 차이, 효과와 효율도 언제나 그 극간만큼으로 다가오지 않는 것들이다. 이 책은 레벨업을 실행하기 위해서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을 제안한다. 독서할 시간조차 여의치 않은 바쁜 삶이더라도, 하루에 잠깐의 시간을 활용한다면, 누적된 시간 속에 체화되어 가는 관점으로 시장을 바라보게 될 것이다. 개선과 변화를 원한다면, 실력향상을 위한 3단계를 꾸준히 실행하길 권한다. 가랑비에 옷이 젖듯, 하루 10분의 투자로써 습관화하다 보면 당신은 어느새 마케팅 고수의 길에 들어서 있을 것이다.
책속에서
[P. 4] 마케팅을 배우고 싶은데 무엇부터 해야 할지, 마케팅 책은 어떤 책을 읽어야 하는지와 같은 문의들이었습니다. 그 문의들에 답변하다 보니 마케팅에 대한 필요성은 분명하게 느끼고 있고 실력 향상을 위한 여러 가지 시도를 했는데 생각처럼 잘 되지 않은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마케팅의 기본적인 지식뿐만 아니라 실행을 위한 동기부여와 방향에 대해 도움을 드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P. 7] 전반부에서 현재 마케팅의 고민과 문제를 진단하고 문제 해결과 실력 향상을 위한 마케팅 레벨업 3단계에 대해서 이해합니다. 후반부에서는 마케팅을 배우는 방법을 배우고 그것을 습관으로 만들어 지속하는 방법과 함께 단계별, 방향별 실제 프로그램을 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