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 ★ ★ 아마존 분야 1위, 전 서점 베스트셀러 ★ ★ ★
★ ★ ★ 《멘탈이 강해지는 연습》 저자 신간! ★ ★ ★

“거침없이 나아갈 것인가,
과거에 발목 잡혀 뒤에 남을 것인가”
번번이 나를 고꾸라트리는 인생의 문제 앞에서
어찌할 바를 모르고 있다면
이 책의 실전 트레이닝에 참여하라!

“멘탈이 완전히 박살 났습니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모를 땐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죠?”


2020년, 데이먼 자하리아데스가 출간한 《멘탈이 강해지는 연습》은 아마존 분야 1위에 오르며 엄청난 성공을 거뒀다. 미국 전역은 물론, 전 세계 독자들에게서 책을 읽은 소감과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편지가 쏟아졌다.

그런데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질문이 바로 “멘탈이 강해지기는커녕, 완전히 박살 나서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땐 어떻게 해야 하죠?”였다고 한다. 그렇다. 너무 큰 상처를 받아서, 도저히 과거의 후회와 미련을 접을 수가 없어서 한 발자국도 앞으로 나갈 수 없는 상황에 처한 사람들이 있었던 것이다. 다리를 다쳐서 걷기조차 쉽지 않은 사람에게 빠르게 뛰는 법을 가르쳐 준 셈이라는 사실을 깨달은 데이먼 자하리아데스는 뒤늦게 ‘박살 나고 조각난 멘탈을 다시 회복시키는 법’을 주제로 《멘탈을 회복하는 연습》을 썼다.

그는 회복을 위한 첫 단계로 자신을 발목 잡고 있는 고통스러운 과거를 적극적으로 끊어 내는 ‘놓아 버림(letting go)’을 제안한다. 놓아 버림은 슬픔, 괴로움, 부정적인 생각에 대한 집착이 없는 상태를 말한다. 데이먼 자하리아데스는 너무 오래전부터 마음 안에 뿌리내려 버린 집착을 놓아 버릴 수 있도록 실용적인 조언과 팁, 실전 트레이닝을 제공해 독자가 스스로 삶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이끌어 준다.

이 책은 “떠내려가던 내 인생을 구조해 준 책”, “심리 치료를 받는 중인데, 이 책이 더 도움이 됐다”라는 찬사를 받으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매번 넘어질 것인가, 이제는 넘어설 것인가
당신이 결정할 수 있다.
인생이 흘러가는 것처럼 우리도 그래야 한다”
후회와 미련은 접고 다시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두뇌 재훈련 프로젝트


과거에 집착하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우리는 좋았던 순간을 애정 어린 마음으로 기억하면서 기쁨과 행복을 되새기고, 힘들었던 순간을 떠올리면서 슬픔과 분노, 또는 외로움을 되풀이해서 곱씹는다. 과거를 통해 깨달음을 얻고 현재 또는 미래에서 그 통찰을 이용한다. 그래서 흔히 “과거에서 배운다”라고 말한다.

하지만 문제는 쉽게 과거에 갇혀 버린다는 것이다. 고통스러운 기억, 그 기억으로 인한 부정적인 감정이 우리를 괴롭히고 발목을 붙잡아서 과거의 교훈을 통해 성장하기보다는 오히려 과거에 억눌려서 한 발자국도 나아갈 수가 없다. 단 한 번 경험한 실패 때문에 “나는 뭘 해도 실패하는 사람이야”라고 생각하거나, 사랑이 끝난 뒤 “나는 누구에게도 사랑받을 수 없는 사람인가 봐”라고 생각하는 것처럼 말이다.

만약 당신이 매번 비슷한 문제로 일을 그르치고 있다거나 원하는 것을 향해 힘껏 달려가야 하는 순간에 과거의 일이 떠올라 머뭇거리는 문제를 겪고 있다면, 너무 큰 상처에 압도당해서 빠져나오기가 쉽지 않다면, 이제는 과거의 일을 놓아주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그래야 홀가분하게 현재에 집중해서 충실히 살아갈 수 있다.

누구에게나 여전히 극복하지 못한 과거의 상처가 한두 개쯤은 있는 법이다. 멘탈이 박살 나서 너무 힘들다고 느끼면서도 누구에게도 내색하지 못하고 괜찮은 척, 아무 일 없는 척 살아가기도 한다. 그렇지만 마음 깊은 곳에서는 실은 괜찮지 않고, 이 지긋지긋한 과거에서 벗어나 다시 시작하기를 원하고 있는가? 이제 툭툭 털어내고 다시 시작하고 싶은 당신에게 《멘탈을 회복하는 연습》은 훌륭한 이정표가 되어 줄 것이다.

끝없는 경기 침체로 역대 최악의 시기를 겪고 있는
전미 독자들의 삶을 변화시킨 책
아마존 독자들의 열광적인 극찬은 계속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는 새 무언가에 집착하도록 아주 오랜 시간 훈련되었기 때문에 놓아 버리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 책의 저자 데이먼 자하리아데스는 “놓아 버리는 것은 사고방식을 재구성하는 수준의 매우 힘든 싸움이다. 그러나 이렇게 해야만 박살 난 멘탈을 본질적으로 회복시킬 수 있다. 만약 멘탈을 회복시킨다는 것의 의미를 여행을 떠나 기분을 환기시킨다거나, 친구들을 만나 응원의 말을 듣는 정도로 생각했다면 이 책을 쓰지 않았을 것”이라고 단호하게 말한다.

그리고 다소 막연하고 추상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놓아 버리기’를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간결하게 설명하고 바로 적용 가능한 조언과 실용적인 팁, 실전 트레이닝을 제공한다. 특히 데이먼 자하리아데스의 트레이드 마크와도 같은 실전 트레이닝은 각 글에서 설명한 개념을 독자의 삶에 실제로 적용해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은 코로나 엔데믹 이후 끝없는 경기 침체로 역대 최악의 시기를 겪고 있는 미국의 독자들의 삶을 극적으로 변화시키면서 “솔직히 책을 한 권 읽고 내 삶을 변화시키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이 책으로는 가능했다”, “데이먼의 책을 너무나 좋아해서 그의 책을 모두 샀는데, 그중 최고다!” 등의 찬사를 받고 있다. 당신에게도 이제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멘탈을 회복시키는 연습》은 과거의 후회와 미련, 부정적인 감정을 마주하고, 나 자신을 용서한 뒤 더 단단하고 강해진 멘탈을 가질 수 있도록 이끌어 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당신이 마땅히 누려야 할 모든 행복을 만끽하며 거침없이 앞으로 나아가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