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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보기

표제지 1

목차 3

제1장 서론 6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7

1. 연구 배경 7

2. 연구 목적 8

제2절 연구 범위 9

1. 공간적 범위 9

2. 시간적 범위 10

제3절 주요내용 10

제2장 현황 분석 11

제1절 대구시 현황 12

1. 인구 현황 12

2. 도로현황 13

제2절 대중교통 수단 운영 현황 15

1. 버스정류장 현황 15

2. 도시철도 현황 16

3. 교통카드 이용 현황 17

4. 택시 운행 현황 18

제3절 DRT 서비스 평가ㆍ운영 사례 19

1. DRT 서비스 평가 방법 19

2. DRT 운영 사례 22

제4절 법제도 현황 28

1.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28

2.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령 29

제3장 분석 방법 31

제1절 방법론 32

1. Network Analysis : O/D Matrix form Layers as Lines(m:n) 32

제2절 데이터 전처리 34

1. 택시 승ㆍ하차 지점 분석 34

2. 격자 중심점 ~ 도시철도 역사간 최단거리 37

제4장 분석 결과 40

제1절 변수별 우선순위 도출 41

제5장 결론 및 향후계획 45

판권기 47

표목차 4

〈표 1-1〉 활용 데이터 시간적 범위 10

〈표 2-1〉 TCQSM DRT 서비스수준 평가 지표 19

〈표 2-2〉 DRT 운영 서비스 등급 평가 기준 20

〈표 2-3〉 법정동ㆍ리별 인구밀도 기준 20

〈표 2-4〉 2021년 대중교통 최소서비스 수준 사각 지역의 DRT 최소서비스 수준 분석 결과 21

〈표 2-5〉 연도별 공단 DRT시스템 운영 현황 22

〈표 2-6〉 현대오토에버 I-MOD 운영 현황(평일 1일 데이터, '22.8) 23

〈표 2-7〉 과천시 콰천콜버스 운영 현황('22.4~'22.6) 24

〈표 2-8〉 국내 수요응답형 교통수단 현황(도시형 서비스) 26

〈표 2-9〉 국내 수요응답형 교통수단 현황(농어촌형 서비스) 27

〈표 2-10〉 도시철도 역사 200m 내 하(승)차건의 승(하)차위치의 격자 포함 개수 36

〈표 3-1〉 격자별 최단 역사까지의 평균거리 38

〈표 4-1〉 변수별 빈도분석 결과 41

〈표 4-2〉 격자별 변수별 Z-score 산정 결과 42

그림목차 5

〈그림 1-1〉 수요응답형대중교통(DRT)이란? 7

〈그림 1-2〉 도시형ㆍ농촌형 교통모델 국가 예산 추이 8

〈그림 1-3〉 대구광역시 범위 9

〈그림 2-1〉 대구시 링크 정보 현황 12

〈그림 2-2〉 대구시 링크 정보 현황 13

〈그림 2-3〉 대구시 표준노드링크 14

〈그림 2-4〉 대구시 버스정류장 현황 15

〈그림 2-5〉 대구시 도시철도 역사 현황 16

〈그림 2-6〉 대구시 도시철도 역사 현황 17

〈그림 2-7〉 대구시 택시 운행 현황 18

〈그림 3-1〉 Network Analysis 32

〈그림 3-2〉 도시철도 역사 200m 내 하차건의 승차위치 34

〈그림 3-3〉 도시철도 역사 200m 내 승차건의 하차위치 36

〈그림 3-4〉 도시철도 역사 200m 내 승차건의 하차위치 37

〈그림 3-5〉 격자 내 인구수-최단거리 역사까지의 거리 38

〈그림 4-1〉 대구시 DRT 우선도입 최적입지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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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요응답형대중교통(DRT) 최적입지 선정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selection of optimal locations for Demand Responsive Transportation(DRT)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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