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Ⅰ. 들어가며 5
Ⅱ. 다양한 기관 간 교육 협력 8
1. 학습지구(Lernende Regionen) 8
2. 교육 네트워크(Netzwerk Bildung) 9
3. 교육밴드(Bildungsband) 10
4. Schule & Co 12
5. 살아있는 도시의 생활학교(Lebendige Schule in einer Lebendigen Stadt) 13
6. 독일 교육협력 사업 비교 14
Ⅲ. 시설 개방과 복합화의 유형들 16
1. 학교시설의 개방과 규정 17
2. 학교 내 마을통합장소의 조성 18
3. 통합종합학교(IGS) 또는 학교센터(Schulezentrum, Bildungszentrum) 21
4. 생활세계학교와 지역 교육경관 22
5. 지역 교육캠퍼스 24
6. 독일의 학교시설 개방과 복합화 비교 25
Ⅳ. 시설 개방과 복합화의 사례들 28
1. 메칭엔 시의 학교 시설 이용 규정 28
2. 클론베르그 학교센터 29
3. 뢰베넥스와 하트의 교육가족센터 32
4. 바이터슈타트의 생활세계학교 33
5. 3개 도시의 교육캠퍼스 35
Ⅴ. 시사점 41
참고문헌 43
판권기 49
[그림 1] 게슈비스터-숄 시립학교 부지 내 '청소년의 집' 내부 시설들 12
[그림 2] 클론베르크 학교센터 내 공간 구성과 배치 31
[그림 3] 호스터홀츠 샤름베크 교육캠퍼스 내 시설 배치 36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