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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기초 SW·AI 입문 : 예체능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3118823 005.1 -24-23 서울관 인문자연과학자료실(314호) 이용가능
0003118824 005.1 -24-23 서울관 인문자연과학자료실(314호)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이 책은 디자인 사고 기반의 창의적 사고(Design thinking), 알고리즘 기반의 논리적 사고(Algorithm thinking)를 학습하고 문제 해결을 경험한 학생들이 융합적 사고 기반의 소프트웨어 코딩 및 인공지능(AI thinking)을 활용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앞서 디자인 싱킹을 통하여 빠르게 정답을 내는 데 익숙한 학습자들에게 현실의 문제에서는 정답이 없을 수 있고 최선의 해결책이 있음을 알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날이 빠르게 진화하는 기술의 홍수 속에서 기술이 사람마다 다르게 인지(cognitive)될 수 있음을 알고 논리적 사고 기반의 기술적, 수학적 분석과 더불어 직관적 사고 기반의 사람의 경험, 감성이 어떻게 변하는지 융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역량이 생겼을 것입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정답을 도출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분석적 사고와 귀추적 사고(Abductive thinking)의 융합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고민해 보고 “문제의 대상에게 맞는 최적의 해결책”을 찾아낸다는 점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머신러닝, 딥러닝 등 다양한 인공지능 기법을 기반으로 전공 문제를 어떻게 지능화시켜서 해결할 수 있을지 복잡한 알고리즘을 이용해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해 그 중 패턴을 인식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예측을 해낼 수 있도록 분석해 봅니다. 특히 프로젝트 기반의 학습(Project Based Learning: PBL)을 통해 산업에서 적용될 수 있는 문제를 직접 해결해 보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