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이 책에 쏟아진 찬사
프롤로그_ 무너질 때마다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사람들의 마음가짐

1부_ 세컨더리 마인드를 발견하다

1장 오늘 실수하지 않으면 내일은 실패한다
: 내 안의 막연한 두려움을 깨고 시도하기 위한 준비
내 인생을 바꾼 세 번의 실수
그냥 해보기로 마음먹는 사람
싸워야 할 두 가지 두려움
나는 오늘도 비웃음에 희열한다

2장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단 하나의 마인드
: 좌절로 단단해지는 마음가짐
궁금한 것 없는 인생에 성공은 없다
쇼펜하우어를 죽이고 망상에 빠져라
실수 총량의 법칙
오래 자책하지 않는 사람
좌절에서 시작된 내 인생의 클라이맥스
금단증상을 느낀다면 당신은 성공할 준비가 되었다

2부_ 세컨더리 프로세스를 완성하다

To. 인생의 변화를 꿈꾸는 당신에게

1장 가치를 만드는 목표의 힘
: 의미 있는 시도를 위한 세 가지 비밀
실수가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다
첫 번째 비밀, 목표가 있어야 시작한다는 착각
두 번째 비밀, ‘이루고 싶은 것’이 아니라 ‘이룰 수 있는 것’
세 번째 비밀, 달성하는 일에 발목 잡히지 말 것
성공은 머리로 시작해서 발끝에서 완성된다

2장 한계를 뛰어넘는 세컨더리 프로세스
: 실수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기술
빠른 속도로 배우고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법
실수를 해석하는 나만의 현미경
숨기지 말고 자랑스럽게 광고하라
기다리지 말고 설계해라
프로세스의 완성은 자신만의 십계명

3장 세컨더리 마인드가 만드는 삶의 행동가짐
: 인생의 치명적 오점을 피해 가는 처세술
불공평하다고 멈추는 어리석음을 경계하라
절대 ‘도파민’에 빠지지 마라
때론 브레이크 밟는 것이 진짜 용기다
세컨더리 마인드의 완성: 행운을 경계하라

에필로그_ 이름 모를 타인이기에 건넬 수 있는 위로

이용현황보기

세컨더리 마인드 = Secondary mind : 무너질수록 더 강해지는 제2의 정신력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3129674 650.1 -24-191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0003129675 650.1 -24-191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0003136830 650.1 -24-191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0003136831 650.1 -24-191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B000112486 650.1 -24-191 부산관 주제자료실(2층) 이용중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쓸데없는 비관주의에 빠지지 마라,
당신은 지금 강해지는 중이다”

한물간 개그맨에서 경제적 자유를 이룬 투자자 황현희,
옥탑방 쪽잠 인생에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제갈현열이 공개하는
시행착오를 딛고 더 큰 성공을 이루는 사람들의 비밀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비겁한 돈』에서 솔직하고 실용적인 조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황현희, 제갈현열 저자가 이번에는 실패로부터 기인하는 비관주의를 부정하고, 시행착오를 통해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내는 ‘세컨더리 마인드’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다시 찾아왔다. 누구에게나 실패하고 좌절할수록 더 강해지는 제2의 정신력이 존재하며 결국 이 정신력의 존재를 깨닫고 단련할 줄 아는 사람만이 진짜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1부에서는 황현희 저자가 무너지지 않는 정신력을 발견하게 된 자신만의 내밀한 경험담을 거침없이 풀어내고, 2부에서는 제갈현열 저자가 시행착오와 그로 인한 좌절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방법론을 소개한다.

학창 시절 장기자랑 한 번 해본 적 없는 극 내향 인간 황현희가 유명 개그맨으로 성공하기까지의 숨겨진 이야기, 일자리를 잃고 한물간 개그맨 처지가 된 그가 180도 다른 분야인 투자에 도전에 100억 자산가가 되기까지의 놀라운 이야기를 모두 풀어냈다. 그에 더해 제갈현열 저자가 기나긴 방황과 좌절의 시기를 벗어나 인정받는 기업 컨설턴트이자 베스트셀러를 출간한 작가가 되기까지 과정에서 정립한 ‘세컨더리 마인드’의 프로세스를 완벽하게 정리했다. 시행착오가 성공의 밑거름이 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목표에 관한 이야기, 시행착오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기술부터 치명적인 인생의 오점을 피해 가는 처세술까지 그들의 노하우 모두를 담아냈다.

이 책을 먼저 읽어본 김미경 강사, 개그맨 전유성, 김작가 TV 김도윤 등 삶의 성공 궤도에 올라선 이들도 극찬과 추천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세컨더리 마인드’를 일깨워낸 장본인들이기 때문이다. 이제 거침없지만 솔직하고, 현실적이지만 실용적인 이 책을 통해 당신이 원하는 삶을 향해 확신에 찬 걸음을 내디뎌 보자.

삶의 궤도를 완벽히 뒤집는
멘탈 설계법 ‘세컨더리 마인드’


누구나 성공을 원한다. 당장 회사 때려치우고 사업으로 큰돈을 벌고 싶고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에 성공해 남들보다 여유 있는 삶을 살고 싶다. 그러나 동시에 실패를 두려워한다. ‘잘 다니던 회사 때려치우고 시작한 사업이 망하면 어떡하지?’, ‘지금 괜히 주식에 손댔다가 그나마 모은 돈마저도 다 날려버리면 어쩌지?’ 하는 생각이 뒤이어 꼬리를 문다. 그래서 어리석게도 실패하지 않기 위해 무엇도 시도하지 않는 것을 택한다. 『세컨더리 마인드』는 이렇게 성공하고 싶고 그래서 원하는 삶을 쟁취하고 싶지만, 막연한 시작 앞에서 쉽게 겁먹고 움츠러드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완성은 늘 어설픈 순간을 지나야만 이루어진다. 무너질 때마다 우리의 정신력도 더욱 강해진다. 사업도, 장사도, 투자도, 일도 마찬가지다. 이 책은 한물간 개그맨에서 경제적 자유를 이룬 투자가가 된 황현희 저자와 옥탑방 쪽잠 인생에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제갈현열 저자가 수많은 시행착오로부터 자유로워져 끊임없이 시도해보는 자세에서 성공을 설계한 비법을 들려준다. 시행착오에는 어떠한 가치가 있는지, 우리는 왜 괴로워하면서도 끊임없이 시행착오를 저질러야만 하는지, 시행착오가 만들어준 강인한 정신력이 어떻게 압도적 성과와 성장을 불러오는지를 담았다. 두 저자의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들에 더해 주변 인물들의 생생한 성공담, 실패담 그리고 솔직하고 내밀한 비하인드가 가득하다. 새로운 선택과 도전, 실패가 망설여지는 많은 이들에게 이 책은 지금까지 삶의 궤도를 완벽히 뒤집는 멘탈 설계법이자 명확한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한물간 개그맨 황현희는
어떻게 성공한 투자자가 되었을까?”


이 책의 저자 황현희는 「개그콘서트」의 황금기를 대표하는 개그맨이자 수많은 히트 코너와 유행어를 만들며 대중들에게 꾸준히 얼굴을 알린 인물이다. 그렇게 10년째 흔히 말하는 성공가도를 달리던 저자는 2014년 「개그콘서트」에서 하차하게 되면서 비로소 개그맨으로서 자신의 가치를 제대로 돌아보게 된다. 당시의 그는 집 밖으로 한 발짝도 나오지 않으며 실패했다는 좌절감, 앞으로 무엇도 바꿀 수 없을 거라는 무력감에 휩싸여 있었다. 그러나 뜻밖의 오랜 휴식기를 가지게 된 그는 스스로에 끊임없는 질문을 던졌고, 이대로 무너질 수는 없다는 생각에 비로소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던 삶을 꿈꾸게 된다. ‘경제적 자유’를 다음 목표로 삼은 그는 그 길로 시험을 준비해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에 들어갔고 다시 10년이 흐른 지금, 또 다른 궤도에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그는 이 책을 함께 쓴 제갈현열 저자와의 깊은 대화를 통해 자신이 끝없이 무너지기만 하던 시기를 딛고 일어서 더 큰 성공을 이룰 수 있었던 원동력의 정체를 깨닫게 된다. 이 책에서는 이를 실수하고 넘어지며 만들어진 제2의 정신력, ‘세컨더리 마인드’라 부르기로 했다. 이로써 이 책은 두 저자가 각기 다른 인생을 살며 깨달은 공통의 성공공식을 담았다. 1부에서 황현희 저자가 무너지지 않는 정신력의 정체를 내밀한 자신만의 경험담으로 풀어냈다면, 2부에서는 제갈현열 저자가 시행착오와 그로 인한 좌절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실용적인 방법론을 소개한다. 절박함이 어떻게 의지를 만들어내는지, 내 안에 존재하는 두 가지 두려움의 정체는 무엇인지, 인생의 치명적 오점을 남기지 않기 위해서 경계해야 하는 도파민과 성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네 가지 요소 등 직접 몸으로 부딪혀 깨달은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전부 담아냈다.

시행착오를 딛고 더 큰 성공을 이루는
사람들의 공통점


그렇다면 이번 책 『세컨더리 마인드』를 통해 그들이 전하고자 한 단 하나의 메시지는 무엇이었을까? ‘숱한 시행착오를 경험해본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다’라는 것이다. 자기계발 시장에서 오래전부터 통용되어온 이 메시지가 다소 고리타분하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끊임없이 실수를 거듭해온 두 저자가 경제적 자유를 이룬 투자자와 수십 권의 베스트셀러를 출간한 작가가 되기까지의 진솔하고 가감 없는 이야기를 함께 들려주며 전에 없이 새롭고 진정성 있는 이야기가 되었다.
이 책을 먼저 읽어본 김미경 강사는 “누구보다 자신과 깊은 대화를 하고 자신만의 멋진 성찰 시스템을 만들어간 저자들의 진가를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이들이 시행착오를 단순히 ‘실수’로만 바라보지 않고 그를 통해 새로운 ‘시스템’을 만들어냈다는 점에 주목했다. 마찬가지로 경제적 자유를 이룬 투자자 김종봉은 “누가 보아도 ‘오답’에 가까운 선택을 했던 그들의 이야기에서 여러분만의 ‘정답’을 얻어가길 바란다”며 타인의 평가에 위축되고 머뭇거렸을 많은 이들에게 진정성 있는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빠숑’으로 잘 알려진 김학렬 소장 또한 “저자들의 진솔한 경험과 깨달음이 담긴 이 이야기는 당신의 도전에 기꺼이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라며 극찬과 추천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이들도 지금의 삶을 쟁취하기까지 숱한 고민과 망설임, 두려움의 순간을 마주하며 단단한 ‘세컨더리 마인드’를 일깨워낸 장본인들이기 때문이다. 이 책의 서문에 담긴 내용처럼 여전히 시작하기를 망설이고 있다면, 실수할까 봐 두려워 잔뜩 움츠리고 있다면, 그러나 누구보다 스스로가 더 잘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면 이들의 솔직하고 유쾌한 시행착오 이야기를 통해 이제 자신만의 ‘세컨더리 마인드’를 일깨워 앞으로 나아가 보자.

책속에서

알라딘제공


[P. 20] 여전히 시작하기를 망설이고 있다면, 실수할까 봐 두려워 잔뜩 움츠리고 있다면, 그러나 누구보다 스스로가 더 잘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면 잘 찾아왔다. 이 책에는 수없이 시도하는 과정에서 내가 저지른 수많은 시행착오를 담았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깨어난 세컨더리 마인드가 무엇인지, 세컨더리 마인드를 만드는 프로세스는 또 무엇인지를 담았다. 평범한 삶의 한구석에서 이유 모를 불안과 분노를 느끼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 이 책을 건네고 싶다. 안주와 도전 사이 어딘가에서 끊임없이 머뭇거리고 있을 당신이 이 책을 통해 잃어버렸던 세컨더리 마인드를 찾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프롤로그_무너질 때마다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사람들의 마음가짐>
[P. 4] 일기장에나 쓸 법한 이야기를 이렇듯 책에 꺼내어 놓은 이유는 단순하다. 되더라. 뭐든 해보니 되더라는 말을 하고 싶었다. 뭐 하나 특출날 것 없는 내가, 학교 다닐 때 그 흔한 반장, 부반장, 과대표, 오락부장 같은 건 한 번도 해보지 못했고, 연예인이 꿈이라면 수학여행 때 한 번씩은 나가봤을 장기자랑에도 부끄러워 단 한 번도 나가보지 못했던 내가 개그맨이 되더란 말이다.
만약 내가 지하철에서 자기소개 하는 것이 너무 창피하고 부끄러워 안 하겠다고 마음먹고 집에 와 누워버렸다면? 김대범의 얼굴을 주먹으로 한 대 치고 다시는 연락하지 말라고 했다면? 나는 과연 지금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었을까?
<그냥 해보기로 마음먹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