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표제: 世界一たのしい観葉植物教室 : 知りたかったがつまってる! 인쇄자료(책자형)로도 이용가능 접근방법: World Wide Web 이용가능한 다른 형태자료:(알쏭달쏭) 관엽식물 키워보기 바로보기
연계정보
원문
외부기관 원문
출판사 책소개
물 주기부터 분갈이, 해충방제까지 관엽식물에 대한 궁금증이 이 책 한 권으로 해결! 관엽식물은 이제 우리의 삶 속에 당연하듯 자리 잡았다. 누구나 가볍게 구입해서 즐길 수 있는 취미가 된 것이다. 그런데 실제로 길러 보면, 모양이 점점 들쑥날쑥 못나 보이기도 하고 잎이 말라버리거나 벌레가 생기는 등 문제가 끊이질 않는다. 그래서 도움을 구하고자 인터넷을 찾아보면, ‘물을 잘 줘야 하지만 너무 많이 주면 뿌리가 썩으니까 적당히 주세요’라든가 ‘밝은 곳에 둬야 하지만 잎이 탈 수도 있으니 반나절은 그늘에 두세요’라는 답변이 주를 이룬다. ‘그래서 어떻게 하라는 거지?’라는 생각이 절로 들 수밖에 없다. 이런 초보 식집사들에게 저자는 지금까지 경험하고 배운 지식을 알기 쉽게, 그리고 무엇보다 즐겁게 알려 주고 있다. 저자는 원예 가게 점원으로 현재 집에서 100종류가 넘는 관엽식물을 기르고 있다. 그동안 관엽식물과 함께한 경험을 바탕으로 알게 된 잘 기르는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
집에서 100종 이상의 식물을 키우는 원예 가게 점원의 노하우 ‘CHAPTER 1 식물의 마음 알기! 기본 양육법’에서는 자신에 맞는 식물 고르는 법, 식물 손질하는 법, 물이나 비료 주는 법 등 가장 기초적인 식물 기르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CHAPTER 2 구리토 추천! 관엽식물 카탈로그 사용법’에서는 다양한 관엽식물들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의 경험에서 우러난 각 관엽식물들의 특징과 관리법 등을 담고 있어, 집에 들일 식물을 고를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자, 식물을 고르고 기본적인 양육법을 알게 되었다면, ‘CHAPTER 3 식물이 기뻐하는 관리의 기술’에서 본격적으로 관엽식물을 잘 관리하고 기르는 방법을 살펴보자. 분갈이, 가지치기, 해충방제, 번식, 각 계절별 관리 방법까지 설명해주고 있다. 앞의 내용을 토대로 정성껏 길렀지만 전혀 예상하지 못한 문제가 발생했다면 ‘CHAPTER 4 원예 점원 스킬 공개! 트러블 슈팅’을 보자.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사실 식물을 좋아하지만, 자꾸 시들고 죽게 만드니까 선뜻 기르지 못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그렇지만 삶에 식물이 들어와 있다면 얼마나 즐거울까? 식물이 있는 삶에 한걸음 다가갈 때 이 책이 징검다리가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