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도서 앰블럼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B주류경제학 : 취향으로 읽는 요즘 경제 / 이재용, 토스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밀리의 서재, 2024
청구기호
330.951 -24-52
자료실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부산관] 주제자료실(2층)  도서위치안내(서울관)  도서위치안내(부산관)
형태사항
239 p. : 삽화, 도표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69084178
제어번호
MONO12024000079026

목차보기더보기

추천사
들어가며
재무 ‘덕후’가 하고 싶은 말은 이겁니다 - 이재용 회계사
각자 좋아하는 것이 너무 다른 우리는 90년대생입니다 - 〈B주류경제학〉 토스 제작진
이 책을 읽기 전 알아두면 좋을 재무제표 읽는 법

Chapter 1. 콘텐츠
출판: 늘 불황이지만 사라지진 않는 기묘한 책들의 세계
웹툰: 콘텐츠의 대홍수 속에서 웹툰이 살아남는 법
음악: 엔터 글로벌 시장으로의 퀀텀 점프 대성공! 그다음은?
팝업: 팝업스토어 주류 브랜드로 올라서는 관문이 되다

Chapter 2. 스타일
패션: 브랜드의 미래를 알고 싶다면 ○○○○부터 봐라?
웰빙: 마라탕후루와 제로슈거가 함께 유행하는 시대의 ‘웰빙’
명품: 화려한 만큼 치열하다! 브랜드 파워의 끝판왕
뷰티: 각기 다른 향과 컨셉 담긴 화장품 다품종 시대

Chapter 3. 여가
캠핑: 값보다 질! 오직 입소문과 퀄리티로 살아남는 곳
항공: 세계를 누비며 한 나라의 얼굴이 되는 비즈니스
러닝: ‘러너스 하이’에 빠진 사람들? 대한민국에 불어닥친 러닝 붐
스포츠: 요즘 대세 농구 vs. 전통 강자 야구, 불꽃 튀는 프로스포츠 시장
페스티벌: 노래하고 춤추고 먹고 즐기는 형형색색 다채로운 현장

Chapter 4. 음식
베이커리: ‘빵플레이션’이 전부는 아닌 K-빵 마켓
와인: 달고 시고 떫고 향긋한 와인 비즈니스의 낭만
라면: 서민물가의 최전선에서 K-푸드 열풍의 중심이 되기까지
커피: 커피 맛에 늘 진심인 브랜드와 한국인
디저트: 우리를 줄 세우는 달콤한 것들의 비밀

소비로 찾은 Z 취향 10

이용현황보기

조회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3142873 330.951 -24-52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0003142874 330.951 -24-52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0003158737 330.951 -24-52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중
0003158738 330.951 -24-52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중
B000112831 330.951 -24-52 [부산관] 주제자료실(2층) 이용가능
B000115279 330.951 -24-52 [부산관] 주제자료실(2층) 이용중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출간 전 중쇄 확정★
    ★ 각 분야 트렌드 최전선에 선 전문가들의 강력 추천★
    * 추천사

    -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시대, 시장, 돈 그리고 우리의 진짜 삶에 관한 엄청난 통찰을 주고 있다. 읽는 내내 연신 무릎을 쳤다. - 김경일 인지심리학자
    - ‘지금, 우리’의 취향과 눈높이에 맞춰 소비와 산업의 맥락을 읽어주는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공부하는 고통 없이도 더 주체적이고 똑똑한 소비자가 되는 경험을 하게 된다. - 조아란 출판 마케터
    - 막혀 있던 혈이 뚫린 것처럼, 모를수록 오히려 재미있는 돈 이야기를 만날 시간. - 김윤하 대중음악 평론가
    - 돈은 좋아하지만 숫자는 어려웠던 나에게 숫자로 노는 법을 알려준 책. - 김짠부 재테크 유튜버
    - 이 책을 ‘사랑하는 것들의 속사정’이라 부르고 싶다. 내가 정말 좋아하는 산업군을 숫자로 들여다볼 수 있게 된다는 것은 어른의 유희가 분명하다. - 하경화 디에디트 에디터
    - 지금 한국 시장이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를 빠르게 잡아내고 그 안의 현상과 트렌드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마케터라면 모두 반드시 한번은 읽어봐야 할 책. - 전우성 브랜딩 디렉터

    재테크 초심자, 마케터, 기획자, 브랜딩 전문가 주목!
    돈이 오가는 곳에서 찾은
    2024 Z세대 취향과 경제 트렌드

    유튜브와 숏츠, SNS와 인스타그램의 릴스에서 올해 유난히 자주 보았던 장소나 음식, 패션, 콘텐츠를 떠올려보자. 제로 콜라, 제로 슈가 등 저당 열풍에서 시작해서 저속 노화까지 급격하게 커진 건강에 대한 관심, 전에 없던 명품 소비 열풍, 러닝화를 신고 어디에서든 달리는 많은 사람, 팝업 스토어 앞에 길게 줄 선 사람들의 진풍경. 이렇듯 큰 관심이 집중됐던 이슈들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소비가 일어나는, 즉 돈이 오가는 곳이라는 점과 그 중심에 MZ 세대가 있다는 점이다. 『B주류경제학』 저자인 세상 모든 것에 얕고 넒은 호기심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토스 유튜브 채널 머니그라피 제작진들과 숫자로 세상을 보는 이재용 회계사는 이 부분에 주목했다. 과거에 비주류라고 생각했던 콘텐츠나 상품이 어느새 주류를 형성하고, 소비의 영향력이 클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던 젊은 층이 트렌드를 이끌며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돈이 오가는 곳을 찬찬히 뜯어보면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들이 곳곳에 숨어 있다. 그 취향은 어떻게 돈이 되고, 트렌드의 선두에 서게 되는 걸까? 이 책은 바로 이런 취지로 만들어져 단숨에 많은 이들의 사랑을 얻은 콘텐츠 <B주류경제학>을 재구성한 책으로, 다양하고 넓은 MZ의 취향을 바탕으로 소비문화 이면에 감춰진 경제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낸다.

    금융 플랫폼 토스의 유튜브 콘텐츠
    누적 조회수 4,600만 <B주류경제학>을
    더 깊고 풍부하게 담아낸 한 권의 책

    금융 플랫폼 토스는 자체 콘텐츠 채널 머니그라피의 대표 콘텐츠로 <B주류경제학>을 꾸려왔다. 시즌 1을 시작으로 2024년 시즌 2를 오픈했으며, 콘텐츠 론칭 약 1년 만에 구독자 34만 명을 돌파했다. 90년대생으로 이루어져 있는 콘텐츠 제작진과 호기심 많은 호스트 김창선 PD, 회계 전문가로서 정보를 냉철하게 분석함과 동시에 ‘덕후’ 이미지로 친근감을 자아내는 이재용 회계사가 각 분야 전문가 게스트와 소비문화 이면의 경제 이야기를 때로는 진지하게, 대체로 재미있게 나눈다. 약 두세 시간의 촬영 끝에 15분짜리 영상으로 편집되어 밖으로 나오지 못했던 이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비문화와 트렌드 중심으로 이 책에 재구성했다. 시장에서 어떤 플레이어가 살아남고 실패하는지, 실제 현업에서는 어떤 고충과 재미가 넘쳐나는지, 대세를 형성한 시장은 어떤 과정을 거쳐 지금의 영광을 누리게 된 것인지, 재무제표를 통해 흥미롭게 파헤친다. 또한 경제 혹은 재테크 초심자들이 이 책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이 책을 읽기 전 알아두면 좋을 재무제표 읽는 법’을 특별 해설로 실었다. 그뿐만 아니라 최신의 자료를 기반으로 숫자에서 끌어낸 인사이트를 쉽게 설명한다. 또한 소비문화를 분석하며 발견한 Z세대의 취향을 10가지로 추려 정리한 ‘소비로 찾은 Z 취향 10’은 기획자와 마케터는 물론이고 해당 직군을 꿈꾸는 예비 업계 종사자들도 더욱 주목할 만하다.
    낯선 숫자에 감춰진, 의외로 재미있는 경제 이야기를 살펴보다 보면 Z세대의 취향부터 지금 가장 주목받는 트렌드까지 낱낱이 파악하게 될 것이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P. 16] 『B주류경제학』은 궁극적으로는 우리 인생을 풍요 롭게 해주는 행복에 관한 책이라고 말할 수도 있겠습니다. 우리 같이 조금 더 많이 압시다. 그리고 조금 더 행복해집시다.
    [P. 17] 저희가 MZ세대를 대표한다고 하기엔 무리가 있지만, MZ의 특징으로 지목받는 성질들을 갖고 있긴 합니다. 취향이 파편화된 시대 주류와 비주류의 경계가 흐릿해진 시대에 각자 좋아하는 것이 뚜렷하고 그 사랑하는 마음을 소중히 가꿔간다는 점이 특히 그렇죠. 〈B주류경제학〉은 그런 저희가 가장 관심 가고 마음 가는 것이 무엇인지 매주 고민한 결과입니다. _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