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읽고 말하고 듣고 그리고 쓰다, 홀로 더불어

홀로

김영순
《야누시 코르차크의 아이들》을 읽고
《경쟁 교육은 야만이다》를 읽고
《혁신학교 2.0(혁신학교를 넘어 학교혁신으로)》을 읽고
《희랍어 시간》을 읽고
《작별하지 않는다》를 읽고
《너무 시끄러운 고독》을 읽고
《맡겨진 소녀(foster)》를 읽고

이인주
미치 앨봄,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어니스트 헤밍웨이, 《노인과 바다》 - 삶에 대한 장엄한 찬사
아니타 무르자니, 《그리고 모든 것이 변했다》
최원형, 《사계절 기억책》
한강, 《작별하지 않는다》
알랭 드 보통, 《영혼의 미술관》
성석제, 《농담하는 카메라》
존 듀이, 《흥미와 노력 그 교육적 의의》 - 몰입의 기쁨이 있는 학습공동체를 꿈꾸며

김태완
《혁신학교 2.0(혁신학교를 넘어 학교혁신으로)》
《작별하지 않는다》
《이처럼 사소한 것들》
《꽃들에게 희망을》

백선진
《꽃들에게 희망을》 - 더 나은 삶, 진정한 혁명
《여름을 한 입 베어 물었더니》
《이처럼 사소한 것들》
《빨강 머리 앤》

이승아
아름다운 나비가 될 너희들 - 《꽃들에게 희망을》을 읽고
누군가에게 따스한 손길 하나 건넬 수 있다면 - 《맡겨진 소녀(foster)》를 읽고
우리 함께 아프다; 우리는 작별하지 않는다 - 《작별하지 않는다》를 읽고
전쟁의 상흔을 듣고 일어서기 - 《몽실언니》를 읽고
그 가을, 참 빛나는 순간 하나 - 《회색인간》의 저자 김동식 작가와의 만남

김민아
《꽃들에게 희망을》을 읽고
《학생 자치는 미래 교육의 오래된 씨앗》을 읽고
《나의 봄날인 너에게》를 읽고

남창희
《꽃들에게 희망을》을 읽고
《작별하지 않는다》를 읽고
《교실 속 자존감》을 읽고

홍성근
《작별하지 않는다》를 읽고…
역사교사로서 읽은 《홍길동전》
2024년 수능 날, 그리고 이상 기온, 기후 변화의 경고
존 듀이, 《경험과 교육》


더불어

《교실 속 자존감》
《이토록 사소한 것들》
《학생 자치는 미래 교육의 오래된 씨앗
《작별하지 않는다》

이용현황보기

홀로 더불어 : 홀로 읽고 더불어 깨닫는 내서 책방 이야기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3165344 028.9 -25-3 서울관 인문자연과학자료실(314호) 이용가능
0003165345 028.9 -25-3 서울관 인문자연과학자료실(314호) 이용가능
B000123959 028.9 -25-3 부산관 종합자료실(1층)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숨 가쁘게 돌아가는 교무실에는 20대에서 60대까지 공존한다.
세대 차이에서 오는 갈등이 존재할 법도 하지만 서로에 대한 예의와 배려를 지키려고 최대한 노력한다.


이 책은 한 교무실에서 생활하는 공동체가 독서를 통해 소통하는 기록이다. 같은 책에 대한 서로 다른 세대의 독후감을 읽으며 나이가 들수록 주인공이나 책 속의 상황에 대한 감정 이입이 더 크게 일어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돌이킬 수 없는 날들에 대한 회한과 남은 날들을 더 잘 살아내고 싶은 애틋한 희망이 글 속에 잔잔히 흐르고 있다. 젊은이들의 글은 담백하고 간결하다. 아직 살아낼 시간이 많기에 사념이 그들의 발목을 잡고 있지는 않다. 책을 읽으면 고경력자의 사색과 젊은이의 행동력이 조화롭게 펼쳐지는 교무실의 정경을 떠올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