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역자 서문
서문: 발견의 여정
제1부 자발적 그림 연구 지침
제1장 들어가는 말: 물의 다양한 의미
제2장 자발적 그림 수집 방법
한스 페터 베버, 취리히
한스 페터 베버의 기고문:
1. 베버와 환자의 첫 만남
2. 일반적인 지침
3. 재료
4. 자발적 그림의 체계적 수집 방법
제3장 소아암 환아 부모와 첫 면담
히치히 교수
히치히 교수의 기고문
제4장 페터, 프리스카와 리스베스의 짧은 병력
페터의 병력
프리스카의 병력
리스베스의 병력
제5장 자발적 그림의 체계적 분석
1. 그림 복사와 제목 붙이기
2. 주변 환경과 그림 비교하기
3. 눈에 띄는 사항 확인하기
4. 그림에 생략된 부분 확인하기
5. 그림에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숫자
6. 다양한 대상에서 반복되는 숫자
7. 숫자, 이름, 단어, 이니셜 그리고 특별한 의미
8. 대상이 채워졌는지의 여부
9. 대상을 덧칠했거나 그림을 버린 경우
10. 빛에 비추어 그림 뒷면 관찰하기
제6장 그림을 통해 환자에게 다가가는 방법
환자의 측면:
1. 직접적인 자기표현
2. 사람에게 투사
3. 꽃에 반영
4. 비행기에 반영
제7장 방향을 이해하기 위한 보조 수단
1. 그림에서 대상의 방향
2. 연작 그림의 진행 과정에서 대상의 방향
3. 사분면의 의미와 십자선 사용 방법
제8장 색의 사용에 관하여
연한 초록과 진한 초록
갈색
빨강
주황
모브
파랑
노랑
검정
하양
검정과 하양
단색
모든 색
제9장 반복되는 숫자와 시간 단위
제10장 다량의 연작 그림에서 필요한 그림을 선별하는 방법
제11장 환자 그림에 적용되는 지침
1. 자신의 질병이나 삶을 대상에 그린 두 환아의 그림과 건강한 아동의 그림 비교
2. 원본과 환자가 따라 그린 사본의 차이점
제2부 자발적 그림 분석 지침
제12장 심리적 측면에서 원형적인 모티브의 의미
집과 나무
난쟁이
사다리
비
무지개
새
태양
타우 문자
제13장 신체적 측면을 고려하는 방법
소아 백혈병
신체적 측면으로 보는 법
제14장 정신과 신체의 관계
정신과 신체는 같은 방향을 향한다
정신이 주도권을 넘겨받다
신체가 주도권을 넘겨받다
정신과 신체가 극과 극으로 흩어지다
정신과 신체의 분리가 가져올 그림자
정신과 신체의 분리
제3부 확충과 반영
제15장 수수께끼 같은 그림 자료의 해석
우연의 일치가 주는 도움
제16장 남겨진 생애에서 변화되는 동일한 모티브
페터와 눈사람
백혈병 환아의 신체적·영적 변화를 표현하는 배, 키펜호이어 박사 기고문
임상 자료 요약
여인과 유니콘
세 가지 그림 시리즈에서 나타나는 동일한 모티브의 운명적인 변화
제17장 일반화와 오역의 위험
제18장 관찰자의 자기 방어
제19장 자발적 그림: 의사, 봉사자, 환자와 가족의 다리 역할
제20장 건강한 아동과 환아의 그림
S. Z.와 페터
쌍둥이 미키와 마누엘레
제21장 치유된 환아들
제22장 병원 안팎에서 일어나는 예후와 내면의 알아차림
제23장 관계의 역할을 하는 타원
도표 및 그림 목록
참고문헌
찾아보기
등록번호 | 청구기호 | 권별정보 | 자료실 | 이용여부 |
---|---|---|---|---|
0003177931 | 615.85156 -25-4 | 서울관 인문자연과학자료실(314호) | 이용가능 | |
0003177932 | 615.85156 -25-4 | 서울관 인문자연과학자료실(314호) | 이용가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인문자연과학자료실(314호) / 서가번호: 37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