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프롤로그 _ 세상이 궁금한 아이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1. 지구를 살피는 똑똑한 눈 _ 수학, 과학
[수학] 수학 공부는 왜 해야 하나요?
Q. 수학 공부는 하고 싶은 사람만 하면 안 되나요? | 수학계의 노벨상, 필즈상을 탄 허준이 교수님 | 수포자가 많은 우리나라 교실 | 학생들에게 수학을 가르치고자 하는 ‘대한민국 씨’의 이야기를 들어볼게요 | 노력하면 수학을 잘할 수 있어요 | 자, 그럼 퀴즈 하나 내보겠습니다 | 혼자 수학 공부하도록 도와주는 칸 아카데미
[교과서 1~6학년 《수학》 교과서 〈수학은 내 친구〉, 〈수학으로 세상 보기〉]
[과학] 누리호, 실패할 수도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왜 큰돈을 쓸까요?
Q. 누리호는 한 번 실패했는데, 다시 발사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 우주로 가는 문을 연 누리호 | K-우주 시대로 향하는 우리나라 |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이 보내온 아름다운 우주 모습 | 한국 첫 달 탐사선, ‘다누리’ | 자력 기술의 중요성 | 엄흥진 선생님의 편지 _ 구미선주고등학교 교사, 천문학을 사랑하는 선생님
[교과서] 5학년 1학기 《과학》 3단원 〈태양계와 별〉 | 6학년 1학기 《과학》 2단원 〈지구와 달의 운동〉
[인물탐구] 이 시대의 천문학자 _ 최창대
2. 옮음을 따지는 바른 눈 _ 윤리
[자율주행] 자율주행차에 문제가 생기면 차에 탄 사람과 보행자 중 누구의 안전을 먼저 지켜야 할까요?
Q. 만약 무인 택시가 주행 중에 문제가 생기면 택시에 타고 있는 손님과 택시 밖에 있는 사람 중 누구의 안전을 지키나요? | 자율주행차의 레벨을 아시나요? | 쉽게 결정할 수 없는 트롤리 딜레마 | 자율주행차의 트롤리 딜레마: 모럴 머신 | 사람만이 아니라 기계도 지켜야 할 윤리의 문제 | 자율주행차 윤리 가이드라인 | 그래서 누구를 먼저 보호하나요?
[교과서] 6학년 1학기 《도덕》 4단원 〈공정한 생활〉
[준법] 교통법규, 상황에 따라 지켜도 되고 지키지 않아도 되는 건가요?
Q. 차가 오지 않으면 빨간불에도 건너가도 될까요? | 어린이 여러분 항상 조심하세요! 어린이보호구역이라고 해서 100% 안전한 건 아니에요! |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낸 사고! 어떤 처벌을 받을까요? | 굴착기는 ‘민식이법’의 적용을 받지 않았다고요? | 이제 굴착기도 ‘민식이법’ 적용대상 | ‘민식이법’으로 장난을 치는 어린이들 | ‘민식이법’ 놀이는 절대 놀이가 아니에요! | 개인형 이동장치에 의한 교통사고 계속 증가 추세 | 전동 퀵보드 꼴불견 모음 | ‘나 하나쯤’이야, ‘이번 한 번 정도는 괜찮겠지?’, ‘보는 사람도 없는데…’ | 교통법규는 상황에 따라 지켜도 되고, 지키지 않아도 되는 것이 아니에요!
[교과서] 3학년 2학기 《도덕》 5단원 〈함께 지키는 행복한 세상〉
[인물탐구] 이 시대의 소방관 _ 전유호
3. 언어를 해석하는 지혜로운 눈 _ 언어
[토론] 어떻게 하면 토론에서 이길 수 있나요?
Q. 어떻게 토론해야 상대방을 이길 수 있나요? | 토론이란 무엇일까요? | 토론 VS 토의, 과연 무엇이 다를까요? | 토론의 3단계 | 토론 왕들이 말해주는 토론의 비법 | 입론서를 성실하게 작성하자! | 나와 상대의 합의 가능한 생각과 다른 생각에 집중하자! | 최종 발언의 3단계는 수용과 반박-요약-강조다 | 토론은 ‘이기는 것’이 아니라 ‘지지 않는 것’이다
[교과서] 4학년 2학기 《국어》 3단원 〈바르고 공손하게〉 | 5학년 1학기 《국어》 5단원 〈글쓴이의 주장〉 | 6학년 1학기 《국어》 4단원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문해력] 학교에서 만화책은 왜 못 보게 해요?
Q. 학교에서 학습만화책은 봐도 괜찮지 않나요? | 만화책을 보게 할까, 말까, 선생님도 그게 늘 고민이에요 | 학교에서 만화책 읽기를 찬성하는 학생들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 학교에서 만화책 읽기를 반대하는 학생들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 만화책만 읽을까 봐 걱정인 선생님 | 정말 다양한 책들이 있어요 | 글자가 많은 책을 읽기를 권하는 이유는 문해력 때문이다 | 문해력이 왜 중요해요? | 문해력을 높이는 길은 글밥이 많은 책을 읽어야 해요 | 어른들은 글자보다 영상에 익숙한 여러분들을 걱정하고 있어요
[교과서] 3~6학년 《국어》 독서 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
[인물탐구] 이 시대의 국립중앙도서관 사서 _ 안수연
4. 사람을 이해하는 착한 눈 _ 심리
[절제] 초등학생도 다이어트를 해야 하나요?
Q. 초등학교 때 찐 살은 다 키로 가는 것 아닌가요? | 살이 키로 간다? | 초등학생 다이어트 | 다이어트는 항상 실패한다 | 못 먹게 하면 더 먹고 싶다 | 스트레스와 식탐 | 마음을 움직이는 감각 | 음식의 심리학 | 다이어트에 성공해야만 하는 이유
[교과서] 5학년 《실과》 〈균형 잡힌 식사〉
[행복] 추구 행복에도 공부가 필요한가요?
Q. 행복을 배우면 행복해질 수 있나요? | 행복이 뭘까요? | 어린이 행복 지수 | 행복하지 않은 우리나라 어린이 | 행복의 기준 | 행복을 공부하는 긍정심리학 | 행복하려면 나의 강점부터 알아라 | 행복하려면 감사하라 | 행복 교육을 받으려면 어떤 학원 가야 하나요? | 뒤센 미소와 팬아메리칸 미소 | 인터뷰 _ 행복한 김도현 | 행복하려면 잘됐던 일을 기억하라
[교과서] 6학년 《도덕》 3단원 〈나를 돌아보는 생활〉
[인물탐구] 이 시대의 유아교육 전문가 _ 김정화
5. 생명을 사랑하는 따뜻한 눈 _ 생명
[동물의 야생성] 홀로 남겨진 북극곰에게 먹이를 주면 안 될까요?
Q. 홀로 남겨진 북극곰을 도와줄 방법이 있을까요? | 자연스럽다는 것 | 사람도 자연의 일부 | 인간은 자연의 질서를 따르고 있는가? | 야생의 북극곰 살려야 할까요? | 어쩔 수 없음과 안타까움 | 북극곰이 죽으면 어떻게 될까요? | 야생의 상태에서 누구의 목숨이 더 소중할까요? | 인터뷰 _ 윤동학 | 자연의 법칙
[교과서] 5학년 2학기 《과학》 2단원 〈생물과 환경〉
[자연 사랑] 크리스마스트리가 없어진다고요?
Q. 기후변화로 크리스마스트리가 사라질지 모른다고요? | 크리스마스트리의 원조 한국 구상나무 | 구상나무는 멸종 위기상태 | 크리스마스트리, 나무의 위기가 아닌 기후의 위기 | 대프리카가 뭔가요? | 도시의 기후 위기, 가로수가 답이다 | 인터뷰 _ 초등학생 때 학생들의 힘으로 학교 화단을 만들었던 반○○
[교과서] 6학년 《사회》 2학기 2단원 3주제 〈지속 가능한 지구촌〉 | 5학년 《과학》 2학기 2단원 〈생물과 환경〉
[인물탐구] 이 시대의 식물 생태 연구학자 _ 박홍철
6. 사랑을 표현하는 맑은 눈 _ 예술
[유튜브] 유튜버, 정말 돈 많이 벌어요?
Q. 제 꿈은 유튜버인데, 괜찮은 직업일까요? | 유튜브란? | 유튜브 시대, 1인 미디어 시대 | 제작자와 시청자가 함께 만드는 동영상 | 유튜브는 약인가, 독인가? | 태풍에도 유튜브 촬영하는 유튜버 | 1993년생 유튜버, 대학교수가 되다
[교과서] 4학년 2학기 《사회》 3단원 〈사회 변화와 문화 다양성〉
[음악] 피아노 학원에 가기 싫은데, 피아노 꼭 배워야 하는 걸까요?
Q. 피아니스트가 될 것도 아닌데, 피아노 꼭 배워야 하는 걸까요? | 악기 하나쯤은 할 줄 알아야지! | 음악적 천재성을 드러낸 임윤찬 피아니스트! | 임윤찬 피아니스트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힘 | 누구나 노래나 연주로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다! | 여기서 잠깐! 그라모폰상은 어떤 상인가요? | 엄마! 체르니 30번까지 꼭 배워야 해요? |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 생활〉 속 구구즈밴드 | ‘어른이’의 피아노 선생님이 들려주는 이야기
[교과서] 4학년 2학기 《도덕》 3단원 〈아름다운 사람이 되는 길〉
[인물탐구] 이 시대의 지휘자 _ 윤동찬
등록번호 | 청구기호 | 권별정보 | 자료실 | 이용여부 |
---|---|---|---|---|
C000038381 | 아동3 001 -25-9 | 서울관 어린이방(105호) | 이용가능 | |
C000038382 | 아동3 001 -25-9 | 부산관 어린이자료실(1층) | 이용가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