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유통분야를 보면 익숙했던 오프라인 채널에서 이제 비대면 중심의 온라인과 모바일, 가상현실 등의 정보기술이 결합된 환경에서 쇼핑을 할 수 있게 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기업들이 앞다퉈 도입하고 있다. 또한 갈수록 제조업체 브랜드(NB)에 비해 유통업체 자체브랜드(PB)의 매출증대가 활발해지고 있으며 동시에 온라인 쇼핑과 모바일 쇼핑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이 책에서는 유통분야의 기본개념부터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응용된 여러 패러다임을 소개하는 데 그 중점을 두고자 하였다. 또한 각 장마다 다양한 기업의 생생한 사례들을 전달하고자 맨 앞부분과 중간중간 ‘Spotlight’를 통해서 현장의 유통경영 사례들을 공유하고 쉽게 이해하도록 제시하였다.

유통분야를 공부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되길 바라며 작은 밑거름이 되기를 바랄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