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이용현황보기

쿠로이 저택엔 한 사람이 살고 있다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3246491 306.4 -25-17 서울관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글로벌콘텐츠랩 〈한 사람〉의 여섯 번째 프로젝트

‘좋은 콘텐츠의 본질은 한 사람’이란 가치를 걸고 탄생한 글로벌콘텐츠랩 <한 사람>의 여섯 번째 이야기가 세상에 나왔다. 한사람 시리즈는 ‘한 사람’을 테마로 한 첫 번째 도서 『한 사람이 있다』로 세상의 모든 시작과 끝에 자리한 ‘한 사람’의 존재를 탐색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두 번째 도서 『상상하는 몸』에서는 장애에 대한 사유를 출발점으로 삼아 변형되고 확장되는 콘텐츠 속의 몸을 탐구하여 콘텐츠 비평과 함께 창작의 영역까지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세 번째 도서 『난 매일 밤 넷플릭스를 본다』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콘텐츠를 테마로 글로벌 시장에서 살아남은 K-콘텐츠를 비평했다.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콘텐츠에 대한 시선이 담겨 있다. 또한 창작에서는 넷플릭스를 소재로 하며 일상 속 콘텐츠의 의미를 탐구했다. 네 번째 도서 『청소년 관람불가.zip』은 ‘19금’ 콘텐츠를 통해 현대 사회의 문제와 숨겨진 본질을 해석하는 비평을 담았다. 다섯 번째 도서 『Broken Lovers』에서는 여섯 명의 현직 작가들이 모여 세상의 수많은 사랑 이야기 중 깨어지고 부서진 이야기만 모아 단편 소설로 담아냈다.

이번 한 사람 시리즈의 여섯 번째 도서 『쿠로이 저택엔 한 사람이 살고 있다』는 뮤지컬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의 배우와 제작진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완성된 무대를 만들기 위해 나의 밖으로 향하며 타인의 삶을 만들어 낸 배우들, 그리고 무대 밖에 머무르며 좋은 무대를 만들기 위해 분투한 제작진들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았다. 이 책은 누군가를 기억하기 위한 사람들, 그리고 그 기억을 또다시 잇고자 하는 우리 한 사람, 그리고 한 사람의 연결고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