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6
Ⅱ. 교육에서 인공지능(AI)의 개념 10
1. 교육에서 인공지능(AI) 개념에 대한 문헌 분석 10
2. 교육에서 인공지능(AI) 개념에 대한 인식 조사 15
Ⅲ. 학교 교육에서 인공지능(AI) 활용 유형 18
1. 학교 교육에서 인공지능(AI) 활용 프레임 구안 18
2. 학교 교육에서 인공지능(AI) 활용 사례 분석 26
3. 학교 교육에서 인공지능(AI) 도입 및 활용의 주요 이슈 탐색 30
Ⅳ. 정책제언 34
1. 학교 교육에서 인공지능(AI) 도입 및 활용을 위한 절차 모델 개발 36
2. 인공지능(AI) 활용 교육을 위한 연구-개발-실행 체제 구축 38
참고문헌 40
[그림 Ⅱ-1] 교육에서의 AI(AIED) 개념의 분류(Holmes et al., 2019) 11
[그림 Ⅱ-2] 인공지능(AI) 기반 교육의 과거와 현재 위치 (부산광역시교육청, 2019) 13
[그림 Ⅱ-3] 인공지능(AI)과 관련한 교육에 대한 인식 15
[그림 Ⅱ-4] 인공지능(AI) 교육에 대한 개념적 정의에 대한 인식 17
[그림 Ⅲ-1] 학교 교육에서 인공지능(AI) 활용 유형 탐색을 위한 개념적 모형의 내용 분석 22
[그림 Ⅳ-1] 에듀테크 프레임워크(DfE, 2019a, p. 8) 35
[그림 Ⅳ-2]/[그림 Ⅳ-1] 학교 교육에서 인공지능(AI) 도입 및 활용을 위한 절차 모델(안) 37
[그림 Ⅳ-3]/[그림 Ⅳ-2] 학교 교육에서 인공지능(AI) 도입 및 활용을 위한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역할(안) 39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