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CHAPTER 1. 「특별기획」 AI 리터러시 교육 5
챗GPT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우선 많이 적극적으로 다양하게 써 보자" / 오세욱 7
왜 지금 AI 리터러시 교육인가: 내 삶에 들어온 인공지능, '모르면 독, 알면 약' / 김현철 12
디지털 미래의 동반자 AI, 그리고 사용자의 역할: '지피지기'면 AI는 인류의 유능한 친구! / 이준환 17
해외 AI 교육 정책 동향과 시사점: 전문 인력 양성에 집중, AI 리터러시 교육은 미흡 / 황현정 21
CHAPTER 2. 「인터뷰/대담」 미ㆍ리ㆍTalk: 코로나19 이후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방향 - 미디어 과의존, 소통 역량은 하락... 성찰과 표현 기회 늘려야 / 김아미;강용철;김광희 27
CHAPTER 3. 「교육현장」 미디어교육, 들여다보기 39
〈미디어교육 운영학교〉 수업 현장: 미디어를 도구로 활용하고 즐겨 보아요! / 박미영 41
챗GPT를 활용한 미디어교육 수업 준비: 금 나와라, 뚝딱? 준비 시간 줄었지만...아직은 '글쎄' / 김광희 47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함양을 위한 메타버스 미술 수업: '수동적 감상자'에서 '능동적 참여자'로 / 이재예;이정은 51
CHAPTER 4. 「기획연재」 미디어 바로알기: 미디어의 소수자 재현_노인과 장애인 -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으로 '다양성의 가치' 가르치자 / 강진숙 57
CHAPTER 5. 「포럼ㆍ행사/동향」 미디어 리터러시, 지금 우리는 63
책 소개-'포스트매스미디어: 연관성 위기에서 초위기로' - 초연결 사회와 소셜 미디어 성장의 역설 / 김용찬 65
서울교육포럼 '챗GPT 시대, 현장 교사에게 묻다': 인공지능이 바꿀 미래 학교를 준비하며 / 오은영 69
CHAPTER 6. 「해외사례+」 미디어교육과 만나다 75
미국-생성형 AI 시대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민주주의 위협하는 AI 허위정보 꼼짝마! / 박유신 77
영국의 뉴스 리터러시 프로젝트 사례로 보는 미디어 교육의 방향: 직접 뉴스 리터러시 교육에 뛰어든 미디어 조직 / 한지유 82
해외 AI 교육 정책 동향과 시사점: 전문 인력 양성에 집중, AI 리터러시 교육은 미흡 / 황현정 23
[그림 1] AI4K12의 인공지능에 대한 다섯 가지 핵심 가이드라인 23
서울교육포럼 '챗GPT 시대, 현장 교사에게 묻다': 인공지능이 바꿀 미래 학교를 준비하며 / 오은영 71
[그림 1] 교원의 챗GPT 관심도 71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