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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1

목차 3

글로벌 이슈 포커스: 2024년 글로벌 게임산업 이슈 결산 6

1. 2024 글로벌 게임산업을 돌아보며 7

2. 2024년 글로벌 게임산업 5대 주요 이슈 8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26

(시장) 통계로 살펴보는 2024년 글로벌 게임산업 현황 28

1. 글로벌 게임 시장 개요와 주요 지표 28

2. 2024년 게임산업 주요 통계 및 트렌드 32

3. 2024년 주요 국가별 구매 플랫폼 및 소비자 행동 36

참고문헌 40

(정책) 중국 게임산업 표준화의 새로운 흐름 41

1. 중국 게임 시장 표준화 정책 도입 배경 41

2. 중국 게임 시장 표준화 정책 분석 42

3. 기회와 도전 과제 46

참고문헌 49

(장르) 덱빌딩 장르 재주목하는 게임산업, 향후 전망은? 50

1. 덱빌딩 장르의 정의와 특징 50

2. 덱빌딩 장르 트렌드와 성공 사례 51

3. 덱빌딩 장르의 향후 전망과 가능성 55

참고문헌 57

(인물) 미야자키 히데타카, 소울라이크 장르를 넘어서 58

1. 미야자키 히데타카, 그는 누구인가? 58

2. '소울라이크' 장르의 탄생 60

3. 시사점과 앞으로의 행보 63

참고문헌 65

(사회) 디지털 피로 시대, 게임이 휴식을 제공하는 방법 66

1. 디지털 피로란 무엇인가 66

2. 오픈월드 게임이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 67

3.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한 게임의 역할 70

참고문헌 73

(시장) 게이머들이 선택한 최고의 게임, 더 게임 어워드와 스팀 어워드 돌아보기 74

1. 더 게임 어워드와 스팀 어워드 74

2. 2024년 주요 수상작 돌아보기 76

3. 한국 게임산업에 주는 시사점 78

참고문헌 80

글로벌 이머징 마켓: 튀르키예 게임 시장 현황 81

1. 튀르키예 게임 시장의 성장과 수익성 82

2. 튀르키예 게임 시장 트렌드와 이용자 선호도 86

3. 튀르키예 정부의 게임산업 육성정책 90

참고문헌 92

글로벌 게임 캘린더 93

[리뷰] 2024 버닝비버 94

1. 2024 버닝비버의 현장 속으로 94

2. 주요 전시작 및 프로그램 97

3. 2024 버닝비버를 통해 바라본 인디게임 산업의 현황과 미래 101

참고문헌 103

[리뷰] CES 2025 104

1. CES 2025의 주요 하이라이트 104

2. 게임산업과 CES 2025 107

3. 한국 게임업계를 위한 CES 2025의 시사점 111

참고문헌 113

지역별 주요 단신 114

[부록]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관련 보고서 목록(2024~2019) 120

판권기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