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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1

목차 3

Ⅰ. 미국 몰입형 콘텐츠 현황과 전망 3

1. 몰입형 콘텐츠 산업의 전략적 중요성 및 가치 3

2. 몰입형 기술 vs.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vs. 몰입형 콘텐츠 정의 4

3. 글로벌 몰입형 기술 vs.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vs. 몰입형 콘텐츠 산업별 규모 비교 6

Ⅱ. 글로벌 몰입형 콘텐츠 산업 현황 7

1. 글로벌 몰입형 콘텐츠 시장 현황 7

2. 몰입형 산업의 핵심 기술 요소: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연결성 9

Ⅲ. 미국 몰입형 콘텐츠 산업 현황 16

1. 미국 몰입형 콘텐츠 시장 규모 16

2. 미국 몰입형 콘텐츠 시장 구조 18

3. 미국 몰입형 게임 산업 23

Ⅳ. 한국 기업의 몰입형 콘텐츠 제작 및 투자 현황 26

1. 국내 주요 게임사의 몰입형 콘텐츠 제작 현황 26

2. 국내 게임사의 몰입형 게임 성공 사례 28

3. 국내 기업의 몰입형 기술 투자 현황 30

Ⅴ. 시사점 31

1. 국내 게임 산업계 측면에서의 시사점 31

2. 정책 입안자 측면에서의 시사점 32

Ⅵ. 결론 34

판권기 35

표목차 6

[표 1] 몰입형 기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기술 유형 및 응용 분야 6

[표 2] 노코드/로우코드 플랫폼의 종류 및 특징 12

[표 3] VR 플랫폼별 핵심 전략 비교 20

[표 4] 인기 VR게임 장르 25

[표 5] 국내 주요 게임사 투자 및 전략 비교 28

[표 6] 현재 운영 중인 몰입형 콘텐츠 관련 국내 주요 지원 프로그램 33

그림목차 7

그림 1. 글로벌 몰입형 기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시장 규모 추이 7

그림 2. 글로벌 몰입형 콘텐츠 시장 규모 추이 8

그림 3. 몰임형 산업의 핵심 기술 요소 9

그림 4. 미국 몰입형 콘텐츠 시장 규모 추이 17

그림 5. 글로벌 VR 헤드셋 매출 규모 추이 21

그림 6. 글로벌 VR게임 시장 규모 추이 24

그림 7. 미국 내 VR 이용자 수 추이 24

그림 8. 글로벌 리더십 확보를 위한 정부와 산업계의 역할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