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국문목차
tif
[표지]=0,1,1
토론회 일정=1,2,1
(주제발표) 21세기 관광한국, 지자체가 디자인한다/김성진=2,3,1
목차=3,4,1
1. 한국관광의 현주소=4,5,11
2. 환경 변화와 도전:동북아 및 중국 관광시장 성장, 주5일과 5도2촌, KTX=15,16,9
3. 현실과 과제:지정관광지와 광역관광권의 개발 현황과 과제=24,25,10
4. 발전방향:지역 특성화 및 연계 발전, 관광인프라 고도화, 전략거점 개발=34,35,5
(주제발표) 지역관광산업의 소프트경쟁력 강화방안/강신겸=39,40,1
순서=40,41,1
[지역활성화와 관광산업의 가능성]=41,42,6
[지역관광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47,48,3
[지역관광산업의 육성방향]=50,51,5
[소프트경쟁력 강화방안]=55,56,10
[새로운 기회와 도전]=65,66,3
(사례발표) 한류관광 마케팅 현황과 문제점/유진호=68,69,1
목차=69,70,1
1. 최근 해외 한류동향=70,71,3
2. 한류관광 마케팅 사업=73,74,13
3. 한류관광마케팅 여건분석=86,87,3
4. 향후 한류마케팅 강화과제=89,90,2
사례발표
tif
(사례발표) 문화관광 축제를 통한 지역마케팅/이각규=1,92,1
목차=1-1,93,1
1. 실시동향=1-2,94,2
2. 2003년 문화관광축제 평가리서치=3,96,4
3. 21세기 지역활성화의 대안 '지역마케팅'=6,99,1
1) 지역마케팅이란?=6,99,1
2) 왜 체계적인 지역마케팅이 필요한가?=6,99,2
3) 지역축제를 통한 지역마케팅=7,100,1
4. 대표적인 문화관광축제사례=8,101,1
1) 이천도자기축제=8,101,2
2) 금산인삼축제=9,102,2
3) 보령머드축제=10,103,3
4) 양양송이축제=12,105,3
5)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14,107,2
6) 함평나비축제=15,108,2
(사례발표) 문화관광으로 회생한 전주한옥마을/문두현=17,110,1
목차=17,110,2
I. 전통문화중심도시 전주=19,112,1
1. 완전한 도시 '온고을' 전주=19,112,1
2. 전라도 천년 문화의 중심지=19,112,1
3. 예향의 도시=19,112,2
II. 전주한옥마을의 유래와 역사적 가치=20,113,1
1. 유래=20,113,1
2. 역사적 가치=20,113,1
III. 전주한옥마을의 여건과 특성 (개발 이전)=20,113,1
1. 자연환경=21,114,1
2. 인문ㆍ사회 환경=21,114,1
3. 문화적 환경=21,114,1
4. 관광환경=21,114,2
IV. 전주한옥마을 개발 현황 및 추진 계획=22,115,1
1. 도시 계획적 현황=22,115,1
2. 전통문화구역 지구단위계획=22,115,2
3. 2002 한일월드컵과 전주한옥마을=23,116,1
4. 전주한옥마을 기반시설 및 문화시설 건립=23,116,2
5. 전통생활문화 대표 관광지 조성 사업 추진계획=24,117,2
V. 전주한옥마을 관광 활성화 추진 현황=25,118,1
1. 장소마케팅 - 전주한옥마을 명소화와 브랜드화=25,118,2
2. 상품개발=26,119,4
3. 전통문화중심도시 시티투어=29,122,2
4. 안내체계=30,123,2
5. 홍보=31,124,3
6. 전주한옥마을 관광객 방문 현황=33,126,1
VI. 전주한옥마을을 활용한 소프트 전략=34,127,1
1. 전주한옥마을김장축제=34,127,1
2. 테마한옥민박 - 전통문화가 살아 숨쉬는 곳=34,127,2
3. 테마관광로 - 전통생활문화가 골목 안에 다 있어요!=35,128,1
VII. 변해야 산다=36,129,1
1. 문화만 있고 관광은 없다=36,129,1
2. 관광행정의 제도적 개선 - 관광은 행정이 아닌 비즈니스다=36,129,2
3. 무조건 따라하기 - 모두가 죽는다=37,130,1
4. 홍보는 가장 강력한 소프트 경쟁력이다=37,130,2
(사례발표) 제주도 생태관광의 가능성/고제량=39,132,1
1. 생태관광의 정의=39,132,1
2. 세계관광 동향과 제주관광의 앞날=39,132,2
3. 우리가 바라는 제주에서의 생태관광=40,133,2
4. 생태관광 사례들=42,135,3
5. 제주생태관광을 위해 필요한 요소들과 그 가능성=44,137,2
[뒷표지]=46,139,1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