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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목차

I. 미국 기업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사용 동향 3

II.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마케팅전략의 장점 및 단점 4

장점 4

① 고객과의 소통 극대화를 통한 이미지 제고 4

②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 수단 4

③ 미래 지향적이며 향후 발전 가능성이 지대 5

단점 6

① 신규진입 업체의 경우 노출 제약 6

② 소문 등 부정적 파급효과 우려 6

III. 주요 기업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활용사례 7

1. JCPenney 7

2. Chase 은행 9

3. Zappos 9

4. Joe's Shanghai restaurant 11

5. Sephora 11

6. M&M's 12

7. Data Vision 13

IV. 시사점 14

1.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는 기존 인터넷 검색서비스의 광고와 차별화된 이용자의 특성을 반영하여 광고를 노출하기 때문에 광고 효과가 높을 것으로 전망 14

2.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시 명확한 방향 설정과 정확한 타겟층 분석이 요구됨 14

3. 한국기업도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활용도를 높이고 동시에 Open Graph Search 특성을 고려한 홍보 전략을 구축할 필요가 있음 14

판권기 15

2010년도 국제무역연구원 Trade Focus 발간 현황 16

2011년도 국제무역연구원 Trade Focus 발간 현황 18

국제무역연구원소개 19

[뒷표지]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