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지]
목차
I. 연수의 개요 및 성과 5
II. 뉴질랜드의 교육과 문화 8
1. 뉴질랜드 교육의 일반적 개요 및 제도 9
2. 뉴질랜드의 교육기관 10
3. 뉴질랜드 교육의 특징 11
4. 뉴질랜드의 역사와 문화 12
III. 호주의 교육과 문화 14
1. 호주의 교육제도 15
2. 호주의 학제 15
3. 호주의 역사와 문화 17
4. 시드니의 상징 "오페라하우스" 19
IV. 초등 정책 연구 20
주제 : 초등 역량중심 교육과정에 따른 수업과 평가의 방향 21
1. 미래사회의 변화와 역량 중심 교육의 도입 21
2. 역량 중심 교육과정이란 22
3. 뉴질랜드와 호주의 역량 기반 교육과정 25
4. 뉴질랜드 방문 학교 사례 분석 26
5. 호주 방문 학교 사례 분석 33
6. 역량 기반 교육과정의 현장 적용 41
7. 역량 기반 교육과정과 교과 교육과의 관계 42
8. 역량 기반 교육과정과 수업 방법 및 학생 평가 43
9. 학교교육에서 역량 중심 교육 정착을 위한 과제 44
10. 결론 및 제언 50
V. 중등 정책 연구 52
주제 : 중등 역량중심 교육과정에 따른 수업과 평가의 방향 53
1. 중등 역량중심 교육과정 53
2. 뉴질랜드, 호주의 교육과정 운영 사례 61
3. 중등 역량중심 교육과정 실현을 위한 수업 및 평가 63
4. 중등 역량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참학력 신장 69
5. 결론 및 제언 71
참고문헌 72
VI. 국외연수 개인별 보고서 및 현장 적용 방안 73
2040년, 우리 아이들은 어디에서 누구와 무얼 하며 살까? 그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우리는 어떤 교육을 해야 할까? -뉴질랜드와 호주의 교육현장을 돌아보며- / 곽소라 74
뉴질랜드 교육과 호주의 교육에서 무엇을 배울 것인가? / 김미라 79
반대(反對)에 서서 교육을 바라보다 / 김상우 83
교육은 그 나라의 거울 -사회적 갈등 해소의 답을 뉴질랜드와 호주의 교육에서 찾다- / 김수련 87
참학력 실현은 가능하다 -교실에서부터 시작되는 변화를 기대하며- / 박수인 91
이제 우리의 교육으로 / 이동환 96
역량 속에서 교육의 가치를 발견하다! / 임선미 99
내 안의 고정관념을 깨다 / 장민정 104
아이들의 행복한 삶과 바른 성장이 우선되는 학교를 꿈꾸며 / 채봉윤 110
뉴질랜드와 호주의 학교 방문 체험기 / 노동찬 117
뉴질랜드, 호주의 교육을 둘러보고 / 박경훈 119
뉴질랜드와 호주의 교육환경 체험기 / 윤민실 121
뉴질랜드, 호주 방문학교 사례 적용 모색 / 이인화 123
뉴질랜드, 호주 교육에서 우리 교육을 보며 / 임진희 127
뉴질랜드의 교육과정 탐색 -수학교과수업개선과 생활지도- / 정운주 130
판권기 133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