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표제지

목차

2017 우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성과공유회 4

[세션 1] 연구단체 성과공유 및 토의 6

[발제 1] [무용] 창의적인 무용교육에 관하여, 성과 및 과제 / 남정호 7

1. 연구 목적 및 필요성 9

2. 연구 성과 9

3. 향후 연구 과제 9

[발제 2] [미술] 미술의 상상과 확장, 성과 및 과제 / 김명진 13

ART 15

01. 연구 필요성 및 목적 15

02. 미술 프로그램 개발 연구 과정 16

03. 미술 프로그램 연구방법 16

04. 미술 프로그램 교육과정 구조 17

05. KCP 우수 교육 프로그램 수료 과정 17

06. 미술의 상상과 확장 18

07.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선정 과정 18

KCP 19

01. art & trust 19

02. art & philosophy 19

03. art & time 20

04. art & math 20

05. art & color 21

06. art & structure 21

07. art & body 22

08. art & elements 22

09. art & media 23

10. art & play 23

11. art & nature 24

12. art & education 24

교육 프로그램을 마치며... 25

교육 프로그램 평가 26

KCP 우수 교육 프로그램 의미 27

2017 우수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의 시사점 28

[세션 2] 연구단체 프로그램 체험 31

1. 무용분야: "몸으로 상상하기 - 타인과의 소통" / 이지은;손영민 31

2. 미술분야: "미술의 상상과 확장 - 미술과 공간" / 김영식;이영식 36

KCP 미술과 공간 37

KCP 2017 미술과 공간 38

판권기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