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탑메뉴
처음방문이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My Library
메뉴
메뉴열기
로그인
회원가입
처음방문이세요?
주 이용 도서관 설정
내서재
야간이용 신청목록
야간이용 신청조회
상호이용 신청목록
상호이용 신청조회
검색
검색
기본검색
기본검색
전체(초록·목차·본문포함)
자료명
저자
발행자
키워드
청구기호
기본검색
전체(초록·목차·본문포함)
자료명
저자
발행자
키워드
청구기호
다국어입력
언어
한글고어
중국간체
중국번체
히라가나
가타카나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러시아문자
그리스어
라틴문자
라틴확장-A
라틴확장-B
로마자
아르메니아어
티아나어
인도어
아랍어
베트남
신할라어
크메르어
타이어
라오어
티베트어
몽골어
노르웨이어
체코어
폴란드어
터키어
포르투칼어
키릴문자
히브리어
벵골어
이란어
기호
괄호기호
학술기호
기술기호
단위기호
일반기호
첨자
일반 구두점
화폐 기호
글자꼴 기호
여러 가지 수
도형 기호
수학연산자
수학연산자보충
닫기
상세
검색
저자명
참조
용어관계
사전
상세검색
다국어입력
언어
한글고어
중국간체
중국번체
히라가나
가타카나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러시아문자
그리스어
라틴문자
라틴확장-A
라틴확장-B
로마자
아르메니아어
티아나어
인도어
아랍어
베트남
신할라어
크메르어
타이어
라오어
티베트어
몽골어
노르웨이어
체코어
폴란드어
터키어
포르투칼어
키릴문자
히브리어
벵골어
이란어
기호
괄호기호
학술기호
기술기호
단위기호
일반기호
첨자
일반 구두점
화폐 기호
글자꼴 기호
여러 가지 수
도형 기호
수학연산자
수학연산자보충
닫기
도움말
상세검색
자료구분
전체
도서자료
도서자료
전체
일반도서
E-BOOK
고서
세미나자료
웹자료
학위논문
학위논문
전체
학위논문
연속간행물·학술기사
연속간행물·학술기사
전체
국내기사
국외기사
학술지·잡지
신문
전자저널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
전체
오디오자료
전자매체
마이크로폼자료
지도/기타자료
동영상
동영상
전체
동영상자료
국회자료
국회자료
전체
외국법률번역DB
국회회의록
국회의안정보
특화자료
특화자료
전체
표·그림DB
지식공유
저자명 참조
저자명 참조 검색
인명/단체명
저자명 참조 목록
인명/단체명을 보여주는 테이블로 선택, 대표형, 생몰정보, 이형,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생몰정보
이형(異形, Variant)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용어관계사전
저자명 참조 검색
검색종류
완전일치
전방일치
후방일치
부분일치
용어명
대표어
외국어
네이버 백과사전
용어관계사전
용어관계사전 테이블로 대표어, 동의어, 상위어, 하위어, 관련어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대표어
동의어
상위어
하위어
관련어
대립어
닫기
관련 기본어 리스트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Open API 이용안내
저작물등록 및 이용허락
저작물 이용료에 대한 안내
모바일서비스 이용안내
통합검색 이용안내
신간단행본 안내
야간이용 신청안내
전화번호 안내
닫기
탈퇴안내001
탈퇴안내001
닫기
서명
디자인 트랩 = Design trap
청구기호
658.8342-22-9
저자
윤재영 지음
역자
발행사항
김영사(2022)
도서요약정보보기
더보기
이 책은 우리가 일상에서 알게 모르게 경험하고 있는 교묘한 함정들을 소개하고, 행동심리학을 기반으로 한 작동 원리와 설계 방식을 설명한다. 또,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애플, 구글 등 거대 IT 기업들이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디자인 트랩’ 사례를 한 권에 담았다.
목차보기
더보기
프롤로그
1부 디자인 트랩이란
1장 우리 눈을 가리는 디자인 트랩
2장 디자인 트랩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3장 미숙한 디자인, 좋은 디자인, 나쁜 디자인
2부 ‘중독’에 빠뜨리다
4장 슬롯머신을 닮은 SNS 디자인
5장 휘발성 SNS의 열풍
6장 SNS ‘좋아요’ 디자인
3부 편리함의 가면을 쓰다
7장 관성을 이용한 디자인
8장 자동재생 디자인
9장 빨간 동그라미 알림 디자인
4부 진화하는 눈속임 광고
10장 광고인 듯, 광고 아닌, 광고 같은 디자인
11장 급부상하는 라이브 커머스
12장 문간에 발을 들여놓게 하는 디자인
5부 매력적이지만 위험한
13장 심플한 디자인의 이면
14장 가짜 정보는 왜 매력적인가
15장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생각은 내 생각일까
6부 일부러 불편하게 만들기
16장 들어올 땐 맘대로지만 나갈 때는 아니란다
17장 읽어보라고 만든 약관 맞나요
18장 불안은 디자인의 좋은 재료
7부 혼란을 주기
19장 글로 꾀어내는 디자인
20장 눈속임을 일으키는 디자인
21장 성격테스트에 낚이다
8부 디자인 트랩을 바라보는 시각
22장 사용자가 바라보는 디자인 트랩
23장 기업은 어떻게 대응하고 있을까
24장 디자인 트랩은 나쁜 것인가
9부 디자인 트랩을 넘어
25장 디지털 디톡스와 웰빙을 향해
26장 디자인 트랩을 막기 위한 노력
27장 디자인 윤리와 자세
에필로그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