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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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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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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제3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44
제4절 차세대전동차 제작 44
1. 구동장치, 종합정보장치, 신호 45
가. 차체 45
나. 의장 61
다. 기장 105
라. 전기 112
마. 전장품 224
바. 주행장치 433
2. 제동시스템, 연결기, 판토그라프 450
가. 공기제동장치 450
나. 공기압축기 관련 479
다. 대차제동장치 493
라. 연결기 관련 516
마. 판토그라프 관련 539
3. HVAC 558
가. HVAC 인터페이스 연구 558
나. HVAC 제작사양 559
다. HVAC 각 구성품 제작 578
라. HVAC 시제품 제작 609
4. 도어, 스텝 614
가. 도어 및 스텝 개발사양 614
나. 도어시스템 기술 사양서 616
다. 슬라이딩 스텝 기술사양서 659
라. 도어시스템 주요 구성품 677
마. 스텝시스템 주요 구성품 690
바. 도어시스템 및 슬라이딩 스텝 취부 절차서 694
사. 구성품별 개선 사항 703
5. 승객안내시스템 707
가. 승객안내시스템 개요 707
나. 통합승객안내시스템 기술사양 710
다. 통합승객안내시스템 개발 753
라. 차량설치 및 유지보수 787
6. 차세대전동차 RAMS 체계 구축 792
가. 개요 792
나. 정의 792
다. 운영 및 환경조건 794
라. 조직 및 책임 795
마. RAMS 관리 업무 절차 797
바. RAMS 목표값 설정 802
사. RAMS 분석 805
제5절 차세대전동차 종합시험 829
1. 구성품 시험 830
가. 구동장치, 종합정보장치, 신호 830
나. 제동시스템, 연결기, 판토그라프 891
다. HVAC 930
라. 도어, 스텝 945
마. 승객안내시스템 973
2. 완성차시험 1004
가. 차세대전동차 완성차시험 요약 1004
3. 본선시운전시험 1005
가. 차세대전동차 본선시운전시험 요약 1005
판권기 1009
그림 3.4.1.1. 차체재질별 중량 비교 46
그림 3.4.1.2. 차체재질별 차량수명 47
그림 3.4.1.3. 알루미늄 차량의 구성 52
그림 3.4.1.4. UNDER FRAME 구조 53
그림 3.4.1.5. SIDE STRUCTURE 구조 53
그림 3.4.1.6. ROOF & END STRUCTURE 54
그림 3.4.1.7. 차세대 전동차 차량 일반 3D 모델 56
그림 3.4.1.8. Under structure 제작 58
그림 3.4.1.9. Side structure 완조립 58
그림 3.4.1.10. Roof Structure 완조립 59
그림 3.4.1.11. 차체 대조립 - underframe + side structure 59
그림 3.4.1.12. Body shell과 Cab 조립 60
그림 3.4.1.13. 완성 차체 60
그림 3.4.1.14. 차량편성 도면 61
그림 3.4.1.15. 도시형차량 기본설계 62
그림 3.4.1.16. 교외형차량 기본설계 63
그림 3.4.1.17. 첨단형차량 기본설계 64
그림 3.4.1.18. Mc1, Mc2 차량실내 상세설계(측면도) 65
그림 3.4.1.19. Mc1, Mc2 차량실내 상세설계(정면도) 66
그림 3.4.1.20. Tp1, Tp2 차량실내 상세설계(측면도) 67
그림 3.4.1.21. Tp1, Tp2 차량실내 상세설계(정면도) 68
그림 3.4.1.22. M, T 차량실내 상세설계(측면도) 69
그림 3.4.1.23. M, T 차량실내 상세설계(정면도) 70
그림 3.4.1.24. Mc1, Mc2 차량실외 상세설계 71
그림 3.4.1.25. Tp1, Tp2 차량실외 상세설계 72
그림 3.4.1.26. M, T 차량실외 상세설계 73
그림 3.4.1.27. 냉, 난방 상세설계(Mc1, Mc2) 74
그림 3.4.1.28. 냉, 난방 상세설계(Tp1, Tp2) 75
그림 3.4.1.29. 냉, 난방 상세설계(M, T) 76
그림 3.4.1.30. HVAC 취부 상세설계 77
그림 3.4.1.31. 에어덕트취부 상세설계(Tp1) 1 78
그림 3.4.1.32. 에어덕트취부 상세설계(Tp1) 2 79
그림 3.4.1.33. 의자 배치도(Mc1, Mc2) 80
그림 3.4.1.34. 의자 배치도(Tp1, Tp2) 81
그림 3.4.1.35. 의자 배치도(M, T) 82
그림 3.4.1.36. 통로연결막 83
그림 3.4.1.37. 상구조 84
그림 3.4.1.38. 내장판 상세설계 1 85
그림 3.4.1.39. 내장판 상세설계 2 86
그림 3.4.1.40. 내장판 상세설계 3 87
그림 3.4.1.41. 운전실 상세설계 1 88
그림 3.4.1.42. 운전실 상세설계 2 89
그림 3.4.1.43. 운전실 상세설계 3 90
그림 3.4.1.44. 창문 상세설계 1 91
그림 3.4.1.45. 창문 상세설계 2 92
그림 3.4.1.46. 차량 육면체 모듈 제작구분 94
그림 3.4.1.47. U/F 모듈 94
그림 3.4.1.48. SIDE 모듈 95
그림 3.4.1.49. ROOF 모듈제작 95
그림 3.4.1.50. END 모듈제작 96
그림 3.4.1.51. 6면체 볼팅 차량 제작공정 96
그림 3.4.1.52. 의장 제작공정 100
그림 3.4.1.53. 차종별 제작사진(M, T CAR) 103
그림 3.4.1.54. 차종별 제작사진(MC1, MC2) 104
그림 3.4.1.55. AC/DC 겸용차로서, 3M3T로 구성 105
그림 3.4.1.56. Mc-CAR 기기 배치도 106
그림 3.4.1.57. Tp-CAR 기기 배치도 107
그림 3.4.1.58. M-CAR 기기 배치도 108
그림 3.4.1.59. T-CAR 기기 배치도 109
그림 3.4.1.60. 연결장치 및 창닦이 장치 취부 111
그림 3.4.1.61. 상하기기 조립 상태 111
그림 3.4.1.62. 옥상기기 취부 111
그림 3.4.1.63. PLC를 적용한 일반배전반 DEMO 장치의 BLOCK DIAGRAM 113
그림 3.4.1.64. PLC 일반배전반 DEMO 장치의 외형도 122
그림 3.4.1.65. PLC 일반배전판 DEMO 장치(전·후면부) 123
그림 3.4.1.66. PLC 일반배전판 DEMO 장치(검지센서 및 PLC) 124
그림 3.4.1.67. 시간에 대한 방전전류 127
그림 3.4.1.68. 전조등 및 후미등 제어회로도 129
그림 3.4.1.69. 판토그라프 및 축전지 제어회로도 130
그림 3.4.1.70. 표시등 제어회로도 131
그림 3.4.1.71. 실내등 제어회로도 132
그림 3.4.1.72. 출입문 제어회로도(1/3) 133
그림 3.4.1.73. 출입문 제어회로도(2/3) 134
그림 3.4.1.74. 출입문 제어회로도(3/3) 135
그림 3.4.1.75. AC 전원 회로도(1/2) 136
그림 3.4.1.76. AC 전원 회로도(2/2) 137
그림 3.4.1.77. DC 전원 회로도(1/5) 138
그림 3.4.1.78. DC 전원 회로도(2/5) 139
그림 3.4.1.79. DC 전원 회로도(3/5) 140
그림 3.4.1.80. DC 전원 회로도(4/5) 141
그림 3.4.1.81. DC 전원 회로도(5/5) 142
그림 3.4.1.82. 차세대전동차 주회로도 148
그림 3.4.1.83. 저압 점퍼 상자 150
그림 3.4.1.84. 고압 점퍼 판넬 151
그림 3.4.1.85. 견인전동기 불리 판넬 152
그림 3.4.1.86. 등구류 배치도 (M/T CAR) 152
그림 3.4.1.87. 등구류 배치도 (Mc1/Mc2/Tp1/Tp2) 152
그림 3.4.1.88. Spot Light 154
그림 3.4.1.89. 전조등 154
그림 3.4.1.90. 후미등 154
그림 3.4.1.91. 측등 외형구조 155
그림 3.4.1.92. 열차무선장치 블록도 156
그림 3.4.1.93. 무선송수신기 157
그림 3.4.1.94. 마운팅 랙 158
그림 3.4.1.95. TRCP 159
그림 3.4.1.96. 무선수선기 160
그림 3.4.1.97. 무선수신기 마운팅 랙 161
그림 3.4.1.98. 운행기록장치 구성 164
그림 3.4.1.99. 운행기록장치 기능 165
그림 3.4.1.100. 운행기록장치 외관 165
그림 3.4.1.101. Crash Protected Memory 구조 166
그림 3.4.1.102. Interface diagram 169
그림 3.4.1.103. 전송절차 169
그림 3.4.1.104. 운행정보장치와 TCMS 데이터 규격 170
그림 3.4.1.105. 신형배전반 도면 172
그림 3.4.1.106. 신형배전반 외형 173
그림 3.4.1.107. PANTOGRAPH ASS'Y 177
그림 3.4.1.108. COMPRESSOR MOTOR STARTING BOX (CMSB) 178
그림 3.4.1.109. EARTH BRUSH ASS'Y 179
그림 3.4.1.110. L/T EARTH & JUMPER BOX (LTEJB Type#1) 180
그림 3.4.1.111. H/T JUMPER PANEL (HTJP Type#2) 181
그림 3.4.1.112. TM DISCONNECTING PLATE ASS'Y (TMDP) 182
그림 3.4.1.113. 운전실 형광등 (DC100V,20W) 183
그림 3.4.1.114. 운전실 형광등 (AC220V,20W) 184
그림 3.4.1.115. 형광등 #1(DC100V,32W) 185
그림 3.4.1.116. 형광등 #2(DC100V,32W) 186
그림 3.4.1.117. 형광등 #1(AC220V,32W) 187
그림 3.4.1.118. 형광등 #2(AC220V,32W) 188
그림 3.4.1.119. SPOT LIGHT (LED) 189
그림 3.4.1.120. 전조등 (PAR56,165W/55W) 190
그림 3.4.1.121. 후미등 (LED) 191
그림 3.4.1.122. SIDE MARKER LIGHT 192
그림 3.4.1.123. DEFROSTER ASS'Y 193
그림 3.4.1.124. RADIO, RACK 194
그림 3.4.1.125. RADIO MOUNTING RACK (무선 송수신기용) 195
그림 3.4.1.126. RADIO, RECEIVER 196
그림 3.4.1.127. RACK, MOUNTING, RECEIVER 197
그림 3.4.1.128. TRAIN RADIO CONTROL PANEL 198
그림 3.4.1.129. PROFILE, ANTENNA 199
그림 3.4.1.130. ANTENNA, REFLECTION, PLATE 200
그림 3.4.1.131. COMMUNICATION SEVER RACK (CSR) 201
그림 3.4.1.132. SIGNAL DISTRIBUTOR UNIT (SDU) 202
그림 3.4.1.133. PASSENGER IMFORMATION OPERATION SYSTEM (PIOS) 203
그림 3.4.1.134. IMFORMATION DISPLAY CONTROL UNIT (IDC) 204
그림 3.4.1.135. SIDE OPERATION BOARD (SOB) 205
그림 3.4.1.136. EMERGENCY INTERCOM UNIT (EIU) 206
그림 3.4.1.137. OUTSIDE SPEAKER UNIT (OSU) 207
그림 3.4.1.138. FRONT INDICATOR (FI) 208
그림 3.4.1.139. PASSENGER IMFORMATION BOARD (PIB) 209
그림 3.4.1.140. PASSENGER IMFORMATION DISPLAYER (PID) 210
그림 3.4.1.141. LCD IMFORMATION DISPLAYER (LID) 211
그림 3.4.1.142. 방송장치 하드웨어 인터페이스 212
그림 3.4.1.143. 운전대 설계 217
그림 3.4.1.144. 실내 하네스 결선 218
그림 3.4.1.145. 상하 하네스 결선 218
그림 3.4.1.146. 옥상 하네스 결선 219
그림 3.4.1.147. 장치별 기기 취부(옥상) 219
그림 3.4.1.148. 장치별 기기 취부(실내) 220
그림 3.4.1.149. 장치별 기기 취부(상하) 220
그림 3.4.1.150. 장치별 기기 결선(옥상) 221
그림 3.4.1.151. 장치별 기기 결선(실내) 221
그림 3.4.1.152. 장치별 기기 결선(상하) 222
그림 3.4.1.153. 결선 완료(옥상) 222
그림 3.4.1.154. 결선 완료(실내) 223
그림 3.4.1.155. 결선 완료(상하) 223
그림 3.4.1.156. 영구자석 동기 전동기의 회전자 표면 형상 224
그림 3.4.1.157. 견인전동기 해석 227
그림 3.4.1.158. 전폐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냉각구조 230
그림 3.4.1.159. 베어링 구조 비교 231
그림 3.4.1.160. 전폐형 견인전동기 (제작사 : TOSHIBA) 232
그림 3.4.1.161. Finned Tube 타입 순환덕트 233
그림 3.4.1.162. 개선된 미니팬 234
그림 3.4.1.163. 자속밀도분포 237
그림 3.4.1.164. 철손분포 238
그림 3.4.1.165. 순시정격[470Arms] 출력특성[MTPA] 238
그림 3.4.1.166. 연속정격[215Arms] 출력특성[MTPA] 239
그림 3.4.1.167. 효율맵[운전모드:Max. Efficiency] 239
그림 3.4.1.168. 쇄교자속 특성 240
그림 3.4.1.169. Rotor Shaft 240
그림 3.4.1.170. Rotor Core 241
그림 3.4.1.171. Stator Core 241
그림 3.4.1.172. Housing C.S. 242
그림 3.4.1.173. Housing N.C.S. 243
그림 3.4.1.174. Frame 243
그림 3.4.1.175. Rotor Clamp 244
그림 3.4.1.176. Bearing Housing 244
그림 3.4.1.177. Bearing Cover 245
그림 3.4.1.178. Resovler Stator Case 245
그림 3.4.1.179. Bearing 내륜 246
그림 3.4.1.180. Bearing 외륜 및 전동체 246
그림 3.4.1.181. 냉각 FAN 246
그림 3.4.1.182. 레졸버 Rotor 247
그림 3.4.1.183. 레졸버 Stator 247
그림 3.4.1.184. 영구자석 247
그림 3.4.1.185. Rotor 조립 248
그림 3.4.1.186. Stator 조립 248
그림 3.4.1.187. 전동기 총 조립 248
그림 3.4.1.188. DDM 무부하 역기전력 측정 249
그림 3.4.1.189. DDM 무부하 역기전력 그래프 249
그림 3.4.1.190. DDM 온도시험 251
그림 3.4.1.191.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한 DDM 온도측정 252
그림 3.4.1.192. 무부하 EMF[@884rpm] 254
그림 3.4.1.193. 코깅토크 254
그림 3.4.1.194. 470Arms로 MTPA 운전 시 특성곡선 255
그림 3.4.1.195. 215Arms로 MTPA 운전 시 특성곡선 255
그림 3.4.1.196. DDM 3D 모델 256
그림 3.4.1.197. 회전자 Assy 제작 256
그림 3.4.1.198. 코일 제작 및 삽입 257
그림 3.4.1.199. 삽입 결선 후 완성된 Stator Assy 257
그림 3.4.1.200. 차량용 제품 조립 257
그림 3.4.1.201. 견인력 곡선 259
그림 3.4.1.202. 회생제동력 곡선 259
그림 3.4.1.203. 추진 장치의 주 회로도(M차) 265
그림 3.4.1.204. DSP 보드 구성 268
그림 3.4.1.205. 센서 보드 구성 269
그림 3.4.1.206. PGI 보드 구성 269
그림 3.4.1.207. 디지털 입력 보드 구성 270
그림 3.4.1.208. 디지털 출력 보드 구성 270
그림 3.4.1.209. 소프트웨어 고장 검지 다이아그램 270
그림 3.4.1.210. 하드웨어 고장 검지 다이아그램 271
그림 3.4.1.211. 주회로도 273
그림 3.4.1.212. 추진제어장치 구성 274
그림 3.4.1.213. LB BOX 외형도 277
그림 3.4.1.214. FL BOX 외형도 280
그림 3.4.1.215. 추진제어장치 외형도 281
그림 3.4.1.216. 컨버터 스택 어셈블러 282
그림 3.4.1.217. 인버터 스택 어셈블러 283
그림 3.4.1.218. 과전압 저항기 저항 배치도 및 외형도 285
그림 3.4.1.219. 컨버터 제어용 제어기 286
그림 3.4.1.220. 인버터 제어용 제어기 287
그림 3.4.1.221. Ovcrf unit 구성도 287
그림 3.4.1.222. 컨버터 제어 블록도 289
그림 3.4.1.223.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제어 알고리즘 290
그림 3.4.1.224. Automatic Current Regulation1,2 291
그림 3.4.1.225. PWM Part2 1펄스 모드 292
그림 3.4.1.226. 속도 측정 흐름도 292
그림 3.4.1.227. 제동력과 속도 관계 294
그림 3.4.1.228. 추진제어장치 LB BOX 도면 295
그림 3.4.1.229. 추진제어장치 FL BOX 도면 296
그림 3.4.1.230. 추진제어장치 DBRe 도면 297
그림 3.4.1.231. 교류피뢰기 298
그림 3.4.1.232. 주회로 차단기(MCB) 299
그림 3.4.1.233. 주 퓨즈(Main Fuse) 300
그림 3.4.1.234. 직류피뢰기 301
그림 3.4.1.235. 추진제어장치 구성 302
그림 3.4.1.236. 추진제어장치 외형 303
그림 3.4.1.237. 컨버터 스택 304
그림 3.4.1.238. 인버터 스택 어셈블러 304
그림 3.4.1.239. Ovcrf unit 구성도 305
그림 3.4.1.240. DS 스위치 305
그림 3.4.1.241. 컨버터 제어용 제어기 306
그림 3.4.1.242. 인버터 제어용 제어기 306
그림 3.4.1.243. MOCK 307
그림 3.4.1.244. LB Box 307
그림 3.4.1.245. FL BOX외형도 308
그림 3.4.1.246. 전향보상기를 적용한 보조전원장치의 제어블럭도 311
그림 3.4.1.247. 보조전원장치 시스템 모델링 312
그림 3.4.1.248. 정류기 모델(ARF) 313
그림 3.4.1.249. Inverter Staek Model 313
그림 3.4.1.250. Controller Model 314
그림 3.4.1.251. 보조전원장치의 입력 전압 및 전류 314
그림 3.4.1.252. 급변부하에 대한 기존 PI 제어 방식 특성 315
그림 3.4.1.253. 급변부하에 대한 전향보상방식특성 316
그림 3.4.1.254. Watchdog Mdule 317
그림 3.4.1.255. Input Qualification Using a Sampling Window 317
그림 3.4.1.256. Input QuaIifier Clock Cycles 318
그림 3.4.1.257. C/II 구동시 SIV 입력전압 및 입력전압에 대한 고조파 분석결과 319
그림 3.4.1.258. 각각의 필터 파라미터에 대한 보드선도 320
그림 3.4.1.259. 입력필터특성 분석을 위한 ARF 제어블럭도 321
그림 3.4.1.260. 필터 파라미터 변화에 대한 출력전압 321
그림 3.4.1.261. LC 필터에 인덕터 삽입 커패시터 변화에 따른 출력전압 322
그림 3.4.1.262. 도면-2-5-3-001 DIAGRAM, MAIN CIRCUIT OF SIV 323
그림 3.4.1.263. 도면-2-5-3-002 OUTLINE, IVS BOX 324
그림 3.4.1.264. 도면-2-5-3-003 OUTLINE, INVERTER BOX 325
그림 3.4.1.265. 도면-2-4-3-004 OUTLINE, TRANSFORMER BOX 326
그림 3.4.1.266. TCN 통신 케이블 사양 337
그림 3.4.1.267. 운전일반 기본 영역 350
그림 3.4.1.268. 운전일반 화면1 351
그림 3.4.1.269. 운전일반 화면2 352
그림 3.4.1.270. 컬러 테이블 352
그림 3.4.1.271. 열차 편성정보 353
그림 3.4.1.272. 주요장치 상태정보 354
그림 3.4.1.273. 고장메시지 정보 354
그림 3.4.1.274. 운전자를 위한 버튼들(터치 key-in) 354
그림 3.4.1.275. 고장정보 화면 355
그림 3.4.1.276. 도움말 화면(Menu Tree) 356
그림 3.4.1.277. 운전자 화면에 대한 도움말 화면 356
그림 3.4.1.278. HVAC 상태화면 357
그림 3.4.1.279. IDC 화면 358
그림 3.4.1.280. 하부장치의 상태정보 화면 359
그림 3.4.1.281. 견인장치 C/I 상태화면 360
그림 3.4.1.282. 제동장치 상태화면 361
그림 3.4.1.283. 보조전원장치 상태화면 362
그림 3.4.1.284. 열차속도화면 363
그림 3.4.1.285. 검수모드 로그인(Log-in)화면 364
그림 3.4.1.286. 검수모드 화면일반 365
그림 3.4.1.287. 고장기록 화면 366
그림 3.4.1.288. 적산전력량 화면 367
그림 3.4.1.289. 다운로딩 화면 368
그림 3.4.1.290. 입출력 신호 368
그림 3.4.1.291. 입출력신호 점검 화면 369
그림 3.4.1.292. 차륜경설정 화면 370
그림 3.4.1.293. 시각설정 화면 370
그림 3.4.1.294. 장치 사진 393
그림 3.4.1.295. VCU 장치 사진 394
그림 3.4.1.296. MVB IO 장치 사진 395
그림 3.4.1.297. 화면장치(DU) 396
그림 3.4.1.298. 차상신호장치의 구성 401
그림 3.4.1.299. 자동운전 프로파일 406
그림 3.4.1.300. ATP Module 411
그림 3.4.1.301. ATO Module 418
그림 3.4.1.302. WLC 모듈 424
그림 3.4.1.303. TI 모듈 425
그림 3.4.1.304. Vital Relay 427
그림 3.4.1.305. Power Supply 모듈 429
그림 3.4.1.306. MMI 화면 431
그림 3.4.1.307. Rail 주요부 명칭 434
그림 3.4.1.308. Wheel 주요부 명칭 435
그림 3.4.1.309. 사행동과 Equivalent conicity 변화 436
그림 3.4.1.310. M-car용 차축 형상 442
그림 3.4.1.311. T-car용 차축 형상 442
그림 3.4.1.312. 차륜 형상 442
그림 3.4.1.313. DDM Coupling 형상 444
그림 3.4.1.314. DDM Coupling 조립형상 445
그림 3.4.1.315. 부수대차 프레임 446
그림 3.4.1.316. DDM 커플링 조립 446
그림 3.4.1.317. DDM wheelset 조립 447
그림 3.4.1.318. DDM 조향대차 Assy1 447
그림 3.4.1.319. DDM 조향대차 Assy2 448
그림 3.4.1.320. 시험용 대차 프레임 448
그림 3.4.1.321. 주행장치 하중시험 449
그림 3.4.2.1. 제동시스템 관련 연구실적 요약 450
그림 3.4.2.2. 상용제동: 규정감속도와 평균감속도 451
그림 3.4.2.3. 상용제동: 제동거리 451
그림 3.4.2.4. 비상제동: 규정감속도와 평균감속도 452
그림 3.4.2.5. 비상제동: 제동거리 452
그림 3.4.2.6. 차량 배관 구성도 453
그림 3.4.2.7. 활주방지제어 시스템 구성 461
그림 3.4.2.8. 제동블랜딩 구성 463
그림 3.4.2.9. 제동작용장치 공기회로 464
그림 3.4.2.10. 제동전자제어유니트의 주요구성 467
그림 3.4.2.11. 제동장치의 시스템 구성 - 열차 블록 다이어그램 468
그림 3.4.2.12. 제동장치의 시스템 구성 - 차량 블록 다이어그램(구동차) 469
그림 3.4.2.13. 제동장치의 시스템 구성 - 차량 블록 다이어그램(부수차) 470
그림 3.4.2.14. 대차제어 제동장치 차량 배치 471
그림 3.4.2.15. 제동장치 외형도 472
그림 3.4.2.16. 제동장치 외형도(좌 : 전면, 우 : 후면) 472
그림 3.4.2.17. 제동장치 공압 매니폴드 외형도 473
그림 3.4.2.18. 주제동밸브 외형 형상 473
그림 3.4.2.19. 평균압밸브 외형 형상 474
그림 3.4.2.20. 복식체크밸브 외형 형상 474
그림 3.4.2.21. 보안제동밸브 외형 형상 475
그림 3.4.2.22. 강제완해밸브 외형 형상 475
그림 3.4.2.23. 안티스키드 밸브 외형 형상 476
그림 3.4.2.24. 상용제동 작용도 476
그림 3.4.2.25. 비상제동 작용도 477
그림 3.4.2.26. 보안제동 작용도 477
그림 3.4.2.27. 차세대 전동차 제동장치 일반도 478
그림 3.4.2.28. 공기압축기 관련 연구실적 요약 479
그림 3.4.2.29. 압축공기공급장치 외형 480
그림 3.4.2.30. ]RC-10FA 무급유식 공기압축기 조립도 485
그림 3.4.2.31. CMSB ASS'Y 도면 487
그림 3.4.2.32. 공기압축기 작동도 489
그림 3.4.2.33. 공기압축기 구조 490
그림 3.4.2.34. 피스톤 블록 491
그림 3.4.2.35. 공기압축기 조립도 492
그림 3.4.2.36. CK 제동실린더 유니트 493
그림 3.4.2.37. CKP 주차제동실린더 유니트 493
그림 3.4.2.38. Axle 디스크 제동장치용 유니트 캘리퍼 조립도 494
그림 3.4.2.39. 유니트 캘리퍼(좌)와 일반 캘리퍼(우)의 비교 494
그림 3.4.2.40. 레버의 유한요소 모델 495
그림 3.4.2.41. 서포트의 유한요소 모델 495
그림 3.4.2.42. 레버의 응력 분포 495
그림 3.4.2.43. 레버의 변위 495
그림 3.4.2.44. 서포트의 응력 분포 495
그림 3.4.2.45. 서포트의 변위 495
그림 3.4.2.46. 휠디스크 제동장치용 유니트캘리퍼 조립도(제동실린더(CK)부착) 496
그림 3.4.2.47. 휠디스크 제동장치용 유니트캘리퍼 조립도(주차제동실린더(CKP)부착) 496
그림 3.4.2.48. 휠디스크레버 유한요소 모델 497
그림 3.4.2.49. 휠디스크서포트 유한요소모델 497
그림 3.4.2.50. 레버응력분포 497
그림 3.4.2.51. 레버의 변위 497
그림 3.4.2.52. 서포트 응력 분포 497
그림 3.4.2.53. 서포트 변위 497
그림 3.4.2.54. 제동실린더 구조 499
그림 3.4.2.55. 개발품 제동실린더 500
그림 3.4.2.56. 전동차 제동실린더 500
그림 3.4.2.57. 실린더 커버 금형(1) 501
그림 3.4.2.58. 실린더 커버 금형(2) 501
그림 3.4.2.59. 실린더 헤드 금형(1) 501
그림 3.4.2.60. 실린더 헤드 금형(2) 501
그림 3.4.2.61. Bush 압입 사진공정 501
그림 3.4.2.62. 피스톤 조립 사진 501
그림 3.4.2.63. 피스톤 패킹 조립 사진 502
그림 3.4.2.64. 피스톤&실린더 조립 502
그림 3.4.2.65. 부품 전개 사진 502
그림 3.4.2.66. 커버 조립사진 502
그림 3.4.2.67. 실린더 헤드 조립 사진 502
그림 3.4.2.68. 완성품 조립 사진 502
그림 3.4.2.69. 성능 시험 사진(1) 502
그림 3.4.2.70. 성능 시험 사진(2) 502
그림 3.4.2.71. 주차제동 실린더 개발품 504
그림 3.4.2.72. 일반 전동차용 주차제동실린더 504
그림 3.4.2.73. 실린더 커버 목형 505
그림 3.4.2.74. 주차 실린더 금형 505
그림 3.4.2.75. 주차 피스톤 목형 505
그림 3.4.2.76. 상용 피스톤 목형 505
그림 3.4.2.77. 리어 커버 목형 505
그림 3.4.2.78. 시제품 조립 사진 505
그림 3.4.2.79. 시제품 성능 시험(1) 505
그림 3.4.2.80. 시제품 성능 시험(2) 505
그림 3.4.2.81. 시제품 성능 시험(3) 506
그림 3.4.2.82. 상용 실린더 캘리퍼 장치 511
그림 3.4.2.83. 주차 제동 실린더 캘리퍼 장치 512
그림 3.4.2.84. 주철 디스크 513
그림 3.4.2.85. 알루미늄 디스크 514
그림 3.4.2.86. 제동 패드 도면 515
그림 3.4.2.87. 연결기시스템 관련 연구실적 요약 516
그림 3.4.2.88. 전두부 연결기의 구성 517
그림 3.4.2.89. 중간 연결기의 구성 517
그림 3.4.2.90. 충돌해석을 위한 차량 편성 519
그림 3.4.2.91. 충돌해석 결과(10km/h) 519
그림 3.4.2.92. 전두부 연결기 시스템 일반도 520
그림 3.4.2.93. 전기 연결기 일반도 521
그림 3.4.2.94. 전기 연결기 배선도 521
그림 3.4.2.95. 중간 연결기 시스템 일반도 522
그림 3.4.2.96. 정적 특성곡선 523
그림 3.4.2.97. 동적 특성곡선 523
그림 3.4.2.98. 완충장치 모델 524
그림 3.4.2.99. 완충장치 모델 변경에 따른 센터실 인터페이스 525
그림 3.4.2.100. 충격흡수용 Hydrostatic buffer 525
그림 3.4.2.101. 유한요소모델 526
그림 3.4.2.102. 경계조건 및 하중조건 526
그림 3.4.2.103. 응력 분포 527
그림 3.4.2.104. 변위 527
그림 3.4.2.105. 유한요소모델 528
그림 3.4.2.106. 경계조건 및 하중조건 528
그림 3.4.2.107. 응력 분포 529
그림 3.4.2.108. 변위 529
그림 3.4.2.109. 연결기시스템의 출동안전기준 요구조건 530
그림 3.4.2.110. 충돌안전 성능평가 항목중 Shear off 관련 요구사항 531
그림 3.4.2.111. 전두부연결기시스템의 구성 531
그림 3.4.2.112. 중간연결기시스템의 구성 532
그림 3.4.2.113. 밀착 연결기 532
그림 3.4.2.114. 전기 연결기 533
그림 3.4.2.115. 완충기 534
그림 3.4.2.116. 머프 커플러 534
그림 3.4.2.117. 자동해방 장치 535
그림 3.4.2.118. 센터링 장치 535
그림 3.4.2.119. 버티컬 서포트 536
그림 3.4.2.120. 유압완충기 536
그림 3.4.2.121. Shear off 시스템 537
그림 3.4.2.122. 전두연결기 일반도 537
그림 3.4.2.123. 중간연결기 일반도 538
그림 3.4.2.124. 판토그라프 관련 연구실적 요약 539
그림 3.4.2.125. 싱글암 판토그라프 외형도 540
그림 3.4.2.126. 차세대전동차용 판토그라프 상승 메커니즘 540
그림 3.4.2.127. 차세대전동차용 판토그라프 하강 메커니즘 541
그림 3.4.2.128. 반영구 마그네틱 DC 모터 541
그림 3.4.2.129. 플렉시블 샤프트 및 크랭크 핸들 연결 모습 542
그림 3.4.2.130. 비상 시 판토그라프 수동 조작 방법 542
그림 3.4.2.131. 하부프레임 교차형 판토그라프 545
그림 3.4.2.132. 전기작동방식 판토그라프 545
그림 3.4.2.133. 단일 암 판토그라프 546
그림 3.4.2.134. 판토그라프 작동방식 비교 547
그림 3.4.2.135. 판토그라프 조립체(일반도) 547
그림 3.4.2.136. 차세대전동차 차량편성 및 판토그라프 취부위치 548
그림 3.4.2.137. 차량한계와 판토그라프 작동 높이 비교 549
그림 3.4.2.138. 차세대전동차용 판토그라프 모델 550
그림 3.4.2.139. 판토그라프 전체 구조 550
그림 3.4.2.140. 판토그라프의 기초 프레임 구조 551
그림 3.4.2.141. 하부 프레임의 구조 551
그림 3.4.2.142. 상부 프레임의 구조 552
그림 3.4.2.143. 공기 벨로우즈 구동장치의 구조 552
그림 3.4.2.144. 공기 제어 장치의 구조 553
그림 3.4.2.145. EN50206-1에서 요구하는 압상력 곡선 553
그림 3.4.2.146. 커플링 로드의 구조 554
그림 3.4.2.147. 가이드 바의 구조 554
그림 3.4.2.148. 집전 헤드의 구조 555
그림 3.4.2.149. 집전 헤드의 작동 555
그림 3.4.2.150. 판토그라프 3수준 모델링 556
그림 3.4.2.151. 절연 지지애자의 구조 556
그림 3.4.2.152. 판토그라프 일반도 557
그림 3.4.3.1. 반냉방 CYCLE 562
그림 3.4.3.2. 전냉방 ONE/TOW CYCLE 563
그림 3.4.3.3. Mc1 / Mc2 car 회로도 564
그림 3.4.3.4. 주요제원 578
그림 3.4.3.5. 성능곡선 579
그림 3.4.3.6. 능력표 580
그림 3.4.3.7. WORKING RANGE 581
그림 3.4.3.8. 수평형 스크롤 콤프레샤 결선방법 583
그림 3.4.3.9. DISCHARGE GAS THERMOSTAT 584
그림 3.4.3.10. INNER GROOVED TUBE 구조 586
그림 3.4.3.11. 응축기 코일 기본상세도면 588
그림 3.4.3.12. 응축기 코일 외형(1) 589
그림 3.4.3.13. 응축기 코일 전열면적 산정표 590
그림 3.4.3.14. 응축기 코일 도면 591
그림 3.4.3.15. 응축기 코일 외형(2) 592
그림 3.4.3.16. 증발기 코일 전열면적 산정표 594
그림 3.4.3.17. 증발기 코일 도면 595
그림 3.4.3.18. 증발기 시제품 제작 사진 595
그림 3.4.3.19. 축류형 (AXIAL FLOW FAN) 596
그림 3.4.3.20. 응축기 FAN 기본도면 597
그림 3.4.3.21. 응축기 FAN MOTOR 기본도면 597
그림 3.4.3.22. 응축기 FAN 케이싱 기본설계도 598
그림 3.4.3.23. 응축기 FAN 시제품 598
그림 3.4.3.24. 다익형(SIROCCCO FAN) 599
그림 3.4.3.25. 증발기 FAN 기본 형상도 1 600
그림 3.4.3.26. 증발기 FAN 기본 형상도 2 601
그림 3.4.3.27. 증발기 FAN 기본 형상도 3 601
그림 3.4.3.28. 증발기 FAN MOTOR 602
그림 3.4.3.29. 증발기 FAN 및 CASE 시제품 사진 602
그림 3.4.3.30. 냉난방 배전반 배치 구조 603
그림 3.4.3.31. 전동차 에어콘 조립도 610
그림 3.4.3.32. PIPING 작업 611
그림 3.4.3.33. 코일 작업 611
그림 3.4.3.34. 시제품 제작 사진 612
그림 3.4.3.35. 케이싱 작업 612
그림 3.4.3.36. 시제품 사진 613
그림 3.4.3.37. UNIT ASS'Y 도면 613
그림 3.4.4.1. 도어 형상 615
그림 3.4.4.2. 슬라이딩 스텝 616
그림 3.4.4.3. 도어 구성 618
그림 3.4.4.4. 도어 오퍼레이터 요소 620
그림 3.4.4.5. 스크루 기어 621
그림 3.4.4.6. 볼너트 어셈블리 621
그림 3.4.4.7. 잠금 구조 622
그림 3.4.4.8. 수동 잠금 해제 장치 623
그림 3.4.4.9. 전기 모터 623
그림 3.4.4.10. 모터 동적 특성 624
그림 3.4.4.11. 터미널 블록 624
그림 3.4.4.12. 도어 감지 스위치 625
그림 3.4.4.13. 도어 판넬 626
그림 3.4.4.14. 판넬 627
그림 3.4.4.15. Center Rubber 단면형상 631
그림 3.4.4.16. Side Rubber 단면형상 631
그림 3.4.4.17. 도어열림 버튼 632
그림 3.4.4.18. 비상핸틀 동작(통작) 흐름도 632
그림 3.4.4.19. 핸들 취급 633
그림 3.4.4.20. 출입문 제어기 634
그림 3.4.4.21. 도어제어장치 상태 점검 635
그림 3.4.4.22. 도어 시스템 구성 636
그림 3.4.4.23. 도어 통신망 636
그림 3.4.4.24. DCU 구성 637
그림 3.4.4.25. 제어부 구성도 638
그림 3.4.4.26. 모터부 구성도 639
그림 3.4.4.27. 입력부 회로 640
그림 3.4.4.28. 출력 회로 641
그림 3.4.4.29. 회로 구성 642
그림 3.4.4.30. 통신 모듈 644
그림 3.4.4.31. 전원 모듈 645
그림 3.4.4.32. DC 모터 특성 649
그림 3.4.4.33. 모터 전류/전압 특성 650
그림 3.4.4.34. 실제 모터 측정값 651
그림 3.4.4.35. 도어 오픈시 Um, Rm*IM, BEMF, Speed 652
그림 3.4.4.36. Speed v.s. 누적 거리 652
그림 3.4.4.37. 모터 회로 구성 653
그림 3.4.4.38. 내부 로직 블록 다이어그램 655
그림 3.4.4.39. 시스템 인터페이스 계통도 656
그림 3.4.4.40. 도어 작동 흐름도 657
그림 3.4.4.41. 도어 상태 660
그림 3.4.4.42. 도어 충돌 661
그림 3.4.4.43. 연단 간격 662
그림 3.4.4.44. 승강장 안전발판 인터페이스 663
그림 3.4.4.45. 차량 안전발판 인터페이스 663
그림 3.4.4.46. 스텝(스템) 구성 666
그림 3.4.4.47. 스텝(스템) 엔진 667
그림 3.4.4.48. 스텝(스템) 롤러 668
그림 3.4.4.49. 스텝 모터 669
그림 3.4.4.50. 케이블 베어 669
그림 3.4.4.51. 리미트 스위치 670
그림 3.4.4.52. 지지대 670
그림 3.4.4.53. 판넬 671
그림 3.4.4.54. 쓰레솔드 바 671
그림 3.4.4.55. Threshold 강도 해석 671
그림 3.4.4.56. SCU 672
그림 3.4.4.57. 스텝 동작 673
그림 3.4.4.58. 스텝 동작 흐름도 674
그림 3.4.4.59. 도어&스텝 동작 흐름도 676
그림 3.4.4.60. 도어 시스템 주요 구성품 677
그림 3.4.4.61. 도어 엔진 678
그림 3.4.4.62. 도어 판넬 681
그림 3.4.4.63. 비상핸들 686
그림 3.4.4.64. 스텝 주요 구성품 690
그림 3.4.4.65. 슬라이딩 스텝 691
그림 3.4.4.66. 도어 주요 구성품 695
그림 3.4.4.67. 도어 모듈 699
그림 3.4.4.68. 도어 판넬 유리 구성 703
그림 3.4.4.69. 프로파일 변경 전 703
그림 3.4.4.70. 프로파일 변경 후 703
그림 3.4.4.71. 변경 프로파일 적용 704
그림 3.4.4.72. 라바 변경 전·후 705
그림 3.4.4.73. 비상핸들 변경 전 705
그림 3.4.4.74. 비상핸들 변경 후 705
그림 3.4.5.1. 통합승객안내시스템 블럭도 709
그림 3.4.5.2. 화면 구성 711
그림 3.4.5.3. 역안내 화면 712
그림 3.4.5.4. 설정기 제어화면 비교 713
그림 3.4.5.5. CCU 시스템의 구성 713
그림 3.4.5.6. ATX POWER MODULE의 구성 714
그림 3.4.5.7. CPU MODULE의 구성 714
그림 3.4.5.8. HDD MODULE의 구성 715
그림 3.4.5.9. BACKPLANE MODULE의 구성 715
그림 3.4.5.10. COMPOSITE 신호를 이용한 전송과정 717
그림 3.4.5.11. HD-SDI 신호를 이용한 전송과정 717
그림 3.4.5.12. HD-SDI 영상신호 송신장치의 기본구조 720
그림 3.4.5.13. HD-SDI 영상수신 장치의 기본구조 721
그림 3.4.5.14. 표시기장치 도어 커버가 닫힌 상태의 힌지 이미지(1) 722
그림 3.4.5.15. 표시기장치 도어 커버가 닫힌 상태의 힌지 이미지(2) 722
그림 3.4.5.16. 판재 소재로 가공한 힌지 723
그림 3.4.5.17. 압출 소재로 가공한 힌지 723
그림 3.4.5.18. TCMS와 통신을 위한 통합 제어 설정기 TCN인터페이스 보드 754
그림 3.4.5.19. 통합 제어 설정기 TCN인터페이스 보드의 MVB 결선도 755
그림 3.4.5.20. 통합 제어 설정기 샘플 제작 이미지 756
그림 3.4.5.21. 통합 제어 설정기 LCD터치스크린 인식 조합시험 758
그림 3.4.5.22. 통합 제어 설정기 LCD터치스크린 메뉴 조합시험 759
그림 3.4.5.23. 통합 제어 설정기 제어보드 조합시험 759
그림 3.4.5.24. 통합 제어 설정기 LCD Panel 및 터치스크린 결합도 760
그림 3.4.5.25. 통합 제어 설정기용 제어장치 CPU 사진 761
그림 3.4.5.26. 전동차용 서버용 Main Board 사진 762
그림 3.4.5.27. 전동차용 서버용 Base Board 상면 사진 762
그림 3.4.5.28. 전동차용 서버용 Base Board 전면 사진 762
그림 3.4.5.29. 전동차용 총합승객안내시스템 서버 샘플 제작 이미지 763
그림 3.4.5.30. 전동차용 총합승객안내시스템 서버 조합 시험 사진 764
그림 3.4.5.31. LSRG-11/U 동축케이블의 구조도 765
그림 3.4.5.32. 고화질 영상 전송용 TX Board 사진 766
그림 3.4.5.33. 고화질 영상 전송용 Repeat Board 사진 766
그림 3.4.5.34. 고화질 영상 전송용 RX Board 사진 767
그림 3.4.5.35. 고화질 영상 전송장치 샘플 시험 사진 767
그림 3.4.5.36. 고화질 영상 전송용 동축케이블 연장 시험 사진 768
그림 3.4.5.37. LCD 객실안내표시기의 측면형상 변경 전(좌)와 변경 후(우) 이미지 769
그림 3.4.5.38. LCD 객실안내표시기(LID)의 기구제작 과정 사진 770
그림 3.4.5.39. LCD 객실안내표시기(PID)의 기구제작 과정 사진 770
그림 3.4.5.40. LCD 객실안내표시기(PID)의 기구 외형도 771
그림 3.4.5.41. LCD 객실안내표시기(LID)의 기구 외형도 771
그림 3.4.5.42. LCD 객실안내표시기(LIB)의 기구 외형도 772
그림 3.4.5.43. LCD 객실안내표시기(PID)의 샘플 제작 이미지 772
그림 3.4.5.44. LCD 객실안내표시기(LID)의 샘플 제작 이미지 773
그림 3.4.5.45. LCD 객실안내표시기(LIB)의 샘플 제작 이미지 773
그림 3.4.5.46. 교외형/도심혼잡형/첨단형 객실 디자인 이미지 775
그림 3.4.5.47. 교외형, 첨단형 컨텐츠 구성 컨셉 이미지 776
그림 3.4.5.48. 교외형, 첨단형 표시기 왼쪽화면 컨텐츠 구성 샘플 이미지 778
그림 3.4.5.49. 교외형, 첨단형 표시기 오른쪽화면 컨텐츠 구성 샘플 이미지 779
그림 3.4.5.50. 도심 혼잡형 컨텐츠 구성 컨셉 이미지 780
그림 3.4.5.51. 고화질 영상 송신장치 조합시험 사진 781
그림 3.4.5.52. 고화질 영상 수신 및 LCD표시기 조합시험 사진 781
그림 3.4.5.53. 주문형 정보단말기 제어보드 보드 도면 782
그림 3.4.5.54. 주문형 정보단말기 기구물 외형도 783
그림 3.4.5.55. 주문형 정보단말기 시작품 사진 783
그림 3.4.5.56. 주문형 정보단말기 영상컨텐츠 이미지 784
그림 3.4.5.57. 주문형 정보단말기 가상키보드 이미지 784
그림 3.4:5.58. 주문형 정보단말기 LCD Panel 및 터치스크린 결합도 785
그림 3.4.5.59. LCD승객안내표시기(LID) MC1, MC2 차량 설치 사진 787
그림 3.4.5.60. LED승객안내표시기(PIB) 차량 설치 사진 787
그림 3.4.5.61. 승객정보단말기(PIOS) 차량 설치 사진 788
그림 3.4.5.62. 무선 랜 접점장치(WAP), 신호 분배기(SDU) 차량 설치 사진 788
그림 3.4.5.63. LCD승객안내표시기(PID) 교외형 차량(TP1, TP2) 설치 사진 789
그림 3.4.5.64. 비상인터컴(EIU) 차량 설치 사진 789
그림 3.4.5.65. 외부스피커(OSU) 차량 설치 사진 790
그림 3.4.6.1. 조직 체계 795
그림 3.4.6.2. RAMS 관리 업무 절차 797
그림 3.4.6.3. 안전성 승인 절차 801
그림 3.5.1.1. DDM 외관 831
그림 3.5.1.2. DDM 치수측정 831
그림 3.5.1.3. DDM 중량측정 832
그림 3.5.1.4. 온도상승시험 834
그림 3.5.1.5. 역기전력 측정시험 836
그림 3.5.1.6. 진동시험 837
그림 3.5.1.7. 절연저항 측정 838
그림 3.5.1.8. 내전압시험 838
그림 3.5.1.9. 치수 측정점 842
그림 3.5.1.10. Inverter Box 852
그림 3.5.1.11. Transformer Box 853
그림 3.5.1.12. Inverter 및 Transformer Box 위치 861
그림 3.5.1.13. 열차종합정보장치 외관 검사 864
그림 3.5.1.14. 열차종합정보장치 절연 검사 865
그림 3.5.1.15. 열차종합정보장치 동작시험 865
그림 3.5.1.16. 환경시험(과도버스트) 868
그림 3.5.1.17. 환경시험(온도,습도) 868
그림 3.5.1.18. 환경시험(무선주파수 간섭) 869
그림 3.5.1.19. ATP/ATO 차상신호장치 870
그림 3.5.1.20. 고정식 시험기 871
그림 3.5.1.21. 운영프로그램 구성 872
그림 3.5.1.22. 조합 기능시험 구성도 872
그림 3.5.1.23. 압축시험 사진 882
그림 3.5.1.24. 캔트레일 압축시험 사진 882
그림 3.5.1.25. 윈도가드레일 압축하중시험 883
그림 3.5.1.26. 차세대전동차 하중시험 전경 883
그림 3.5.1.27. 배전반 시험 884
그림 3.5.1.28. 보조제어함 시험 885
그림 3.5.1.29. 교직 ADCg 시험 886
그림 3.5.1.30. 직류전압 계전기용 저항기함 시험 887
그림 3.5.1.31. 접속상자 시험 888
그림 3.5.1.32. 고압용 점퍼 연결기 시험 889
그림 3.5.1.33. T/M 분리기 시험 889
그림 3.5.1.34. 축전지 제어 상자 시험 890
그림 3.5.1.35. 제동장치 사진 - 전면 894
그림 3.5.1.36. 제동장치 사진 - 후면 894
그림 3.5.1.37. 제동장치 성능시험 사진 896
그림 3.5.1.38. 소음시험 사진 899
그림 3.5.1.39. 상용제동캘리퍼 시제품 및 성능시험 사진 903
그림 3.5.1.40. 주차제동캘리퍼 시제품 및 성능시험 사진 904
그림 3.5.1.41. 상용제동실린더 진동시험 사진 904
그림 3.5.1.42. 상용제동실린더 진동시험 후 성능시험 사진 905
그림 3.5.1.43. 주차제동실린더 진동시험 사진 905
그림 3.5.1.44. 주차제동실린더 진동시험 후 성능시험 사진 906
그림 3.5.1.45. 상용제동실린더 온도시험 사진 906
그림 3.5.1.46. 상용제동실린더 온도시험 후 성능시험 사진 907
그림 3.5.1.47. 주차제동실린더 온도시험 사진 907
그림 3.5.1.48. 주차제동실린더 온도시험 후 성능시험 사진 908
그림 3.5.1.49. 전두부연결기 몸체 강도시험 913
그림 3.5.1.50. 판토그라프 시작품 사진 924
그림 3.5.1.51. 판토그라프 집전헤드 상태 확인 925
그림 3.5.1.52. 판토그라프 기능시험 925
그림 3.5.1.53. 판토그라프 반복내구성 시험 사진 926
그림 3.5.1.54. 판토그라프 성능시험 결과 (1) 928
그림 3.5.1.55. 판토그라프 성능시험 결과 (2) 929
그림 3.5.1.56. 저온시험 933
그림 3.5.1.57. 고온시험 933
그림 3.5.1.58. 온도 사이클 시험 934
그림 3.5.1.59. 테스트 진행 사진 1 937
그림 3.5.1.60. 테스트 진행 사진 2 937
그림 3.5.1.61. 테스트 진행 사진 3 938
그림 3.5.1.62. 테스트 진행 사진 4 938
그림 3.5.1.63. SIDE DOOR SYSTEM 960
그림 3.5.1.64. SLIDING STEP SYSTEM 965
그림 3.5.1.65. 스텝 돌출력 시험 968
그림 3.5.1.66. 도어 시스템 전류 파형 측정자료 970
그림 3.5.1.67. 스텝 시스템 전류 파형 측정자료 972
그림 3.5.1.68. 전기 자기 방사 내성시험 구성 981
그림 3.5.1.69. 전자기장 전도 내성시험 구성 982
그림 3.5.1.70. 전기적 빠른 과도현상 내성시험 구성 983
그림 3.5.1.71. 서지(Surge) 내성시험 구성 9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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